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1-26 오후 03:37: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행사알림
회사알림
 
뉴스 > 정치
신년사 -성주군의회 의장 김경호
살기좋은 성주, 군민이 행복한 성주 건설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1년 01월 12일(화) 15:30
ⓒ 경서신문
존경하는 5만 성주군민 여러분!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설레는 기대감으로 맞이한 2021년, 새로운 목표와 희망을 가지고,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풍성한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동안 군민 여러분들이 성원해 주시고, 때로는 쓴소리를 아끼지 않으신 덕분에 군의회 의정은 나날이 발전 할 수 있었습니다. 보여주신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은 우리에게 어느 때보다도 가장 힘든 한 해였습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침체, 오랫동안 지속된 장마와 각종 수해피해, 미국대선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는 우리의 평범한 일상조차 누리지 못하게 하였고, 지역경제는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악조건속에서도 우리 성주군은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역 유치, 동서3축 대구~무주간 고속도로 조기건설, 성주읍 1·2차 도시재생 사업 등 성주 미래 100년을 위한 초석을 다져 왔습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저를 비롯한 성주군의회 의원들은 신축년 새해 살기좋은 성주, 군민이 행복한 성주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서민생활 안정 대책 등 군민들이 체감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급격한 사회문화와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성 참외생산에 많은 관심을 가지겠으며, 혁신적인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힘들게 생산된 농산물의 판로가 더욱 확대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의회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감
시를 기본바탕으로 예산심의 및 사업집행의 적절성 여부 등 잘못된 부분은 따끔한 질책과
시정을 요구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책을 마련하여 집행부가 제대로 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생의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군민들의 의견이나 애로 사항을 폭넓게 수렴하여 행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에는 더 넓게 소통하며, 깊게 고민하고, 빠르게 행동해 나갈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상식과 원칙, 합리와 균형, 협치와 혁신은 흔들리지 않는 뿌리로 삼겠습니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 군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우리
5만성주군민들은 이 위기를 잘 극복하여, 성주군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항상 성주군 발전과 군민 여러분들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코로나19가 반드시 종식되어 군민들이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오길 기대하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화진스틸, 고령군에 교육발전기금..
성주교육지원청, 맞춤형 교육행정서..
문화공동체 대가야, 교육발전기금 ..
박정현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
고령 쌍림면 예술인 작품 한 자리에
멘토링 통한 지역 인재육성에 박차
고령 다산면, 노인일자리 발족
레미콘 공장 모래더미에 인부 매몰
고령 덕곡면 노인일자리사업 발족
고령 성산면 노인·장애인 일자리 ..
최신뉴스
고령철쭉로터리클럽, 컴퓨터 기증  
고령군새마을회 일부 회장단 선출  
(주)선명개발·더리터 고령점, 사..  
미리 대비하면 코로나에도 안전  
2021 소통·협력 향한 첫걸음 떼다  
고령군교발위, 공공기숙사 입사생 ..  
고령군민체육관 건립사업  
성주군농업기술센터 제20대 김명원..  
성주경찰서 형사팀 베스트형사팀 ..  
선생님들의 업무 확 줄이겠습니다  
동절기 어려운 이웃돕기 팔 걷었다  
고령군, 다문화가족 자녀 방문학습..  
여권! 이제 온라인으로 재발급  
성주군, 설맞이 농·특산물 꾸러미..  
성주군, 다양한 보건사업 확대 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