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07:09: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민생경제 살리기에 역량 집중할 것”
곽용환 고령군수, 충혼탑 참배로 군정업무 시작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1년 01월 12일(화) 15:37
↑↑ “충혼탑 참배로 올해 첫 업무 시작”... 곽용환 고령군수(사진 오른쪽)와 성원환 고령군의회 의장이 올해 첫 업무가 시작된 지난 4일 충혼탑을 참배하고 있다.
ⓒ 경서신문
곽용환 고령군수가 새해 첫 민생행보로 충혼탑 참배 후 올해 군정업무를 시작했다.

곽 군수는 “지난 한해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위기 속에서 2020년은 군민들의 협조와 배려로 슬기롭게 잘 이겨냈으며 각자 역할을 다해준 군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2021년은 민생경제 살리기를 최우선 과제로 하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고령군은 지난 한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적극 추진해왔으며, 2021년에도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및 대가야시장 경제 활성화 시책’과 ‘일자리 특별사업’을 통해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먼저 ‘소상공인 및 대가야시장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령사랑상품권의 종이형, 카드 및 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를 통한 100억 원 발행으로 할인행사를 연중 실시,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유발해 자영업자의 매출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한다.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자 고령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사업의 특례보증을 추진한다. 규모는 10억 원 한도 내에서 대출한도 업체 당 2천만 원, 2년 간 이자지원 2.5%(2년 거치 3년 상환, 2년 만기 일시상환), 고령군 소재 6개월 이상 주민등록주소 및 사업자등록을 필한 소상공인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특수시책으로 소상공인 고령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을 실시, 연간 최대 5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6월과 12월에 신청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휴·폐업에 따른 골목상권 내 빈 점포 발생으로 상가 공동화현상 발생 및 지역경제 침체로 인한 지역 안전 위협 등 우려로 소상공인·자영업자로 구성된 골목경제가 유지되고, 향후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골목상권 특별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지역 고용촉진을 위해 주민생활에 필수적인 영역에 대한 생활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시적인 공공일자리 제공 사업으로 지역 방역일자리사업, 시급한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 대해 지난 1월4일부터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또한 코로나발 고용충격 누적으로 고용여건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돼 공공분야 직접일자리 사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시기인 만큼 고령군에서는 군비 3억 원을 추가 확보해 코로나 극복 방역사업, 환경정화사업 등을 오는 1월20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참여대상 중 34세 미만 청년 미취업자는 소득 및 재산과 무관하게 참여가 가능하며, 저소득층 등 취업취약계층의 고용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민생경제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경제 활성화 시책 추진에 전 공직자의 역량을 집중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아름다운 도시 ‘I ♥ 대가야 고령’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전개..  
성주소방서, 반부패·청렴 실천대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고령군, ‘찾아가는 지방세 민원 상담실’ 운영..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강화..  
성주군, 화상병 개화기 적기 방제하세요..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칠곡 평화분수 가동..  
칠곡군, 찾아가는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칠곡군,‘언니들의 두 번째 사춘기’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