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6 오후 04:32: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행사알림
회사알림
 
뉴스 > 행정
제14회 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 ‘대성황’
봄비 맞으며 달콤한 참외향기 속으로 씽씽
하프 1위 남자 최병진, 여자 권순희 씨 차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기원 머리띠 둘러
참외, 국밥 등 다양한 먹거리로 고향인심 듬뿍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3월 12일(화) 16:45
ⓒ 경서신문

성주군은 지난 10일 성주별고을운동장에서 비가 내림에도 불구하고 8천여명(선수 5천700명, 자원봉사자 1천여명, 주민·선수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하프, 10km, 5km 등 3종목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대구와 서울·경기, 경남 등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과 외국 유학생 등 5천700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대회결과 하프코스 남자는 최병진(43, 경북 성주) 씨가 1시간13분29초, 여자는 권순희(48, 부산 금정구) 씨가 1시간25분33초, 10㎞코스 남자는 장성연(44, 경북 울진) 씨가 35분52초, 여자는 한정연(42, 충남 서산) 씨가 42분47초로 1위를 차지하면서 상금과 트로피를 수상했다.

또 5㎞코스 남자는 이재용(38) 씨가, 여자는 이우달(64) 씨가 1위로 골인지점을 통과해 트로피와 부상(참외 5kg)를 수상했다.

하프코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권순희 씨는 “유구한 역사가 살아 숨쉬는 참외의 고장 성주에서 우승을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해 대회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날 대회는 성주별고을운동장에서 출발해 성주읍을 경유한 후 월항면 중포3교를 반환하는 구간으로 마라톤 코스마다 많은 주민들과 사회단체 회원들이 열렬한 환영과 박수를 보내며 마라토너들의 사기를 복돋우었으며, 특히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함께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산지의 향미가 듬뿍 배어 있는 세계의 명품 성주참외 시식부스를 2개소에서 운영해 잊지 못할 성주의 맛을 전국에서 온 선수들에게 알리고 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산물로 국밥, 돼지고기, 막걸리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 넉넉한 고향 인심을 느끼게 했다.

이와 함께 성주 파리장서, 4·2독립만세운동 100주년 기념을 맞아 4.2만세운동 재현행사 시 사용될 대형태극기 손도장 찍기가 열려 행사장 내에서 열려 눈길을 끌었고 성주관내 각 기관·사회단체 및 성주군민들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기원하는 플랜카드와 머리띠를 두르고 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14번째 개최되는 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가 마라톤 통호인들과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대한 열의로 인해 명실상부한 전국마라톤대회로 자리잡았다”면서 “5.16∼5.19일까지 4일간 성밖숲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9 성주 생명문화 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발’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농협성주군지부(지부장 이영환)는 지난 10일 우리 쌀의 우수성과 줄어드는 쌀 소비를 늘리자는 차원에서 백설기를 나눠주는 쌀 소비 촉진행사를 실시했다.
ⓒ 경서신문

↑↑ 바르게살기운동 성주군협의회(회장 홍준명)는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기원하는 머리띠를 두르고 5km종목에 참가했다.
ⓒ 경서신문

↑↑ 칠곡군청마라톤클럽(회장 이수윤)은 성인문해교육을 통해 한글을 깨치고 시를 쓰는 지역 어르신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칠곡가시나들’홍보에 나서 이목이 집중됐다.
ⓒ 경서신문

↑↑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지기룡) 청렴한 성주교육 실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 경서신문

↑↑ 성주군새마을회는(회장 문경주)는 참가선수들에게 힘을 주기 위한 길거리 응원에 나서 밝은 모습으로 대회장의 분위기를 주도했다.
ⓒ 경서신문

↑↑ 성주MTB동호회와 성주군청 자전거동호회에서도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힘을 보탰다.
ⓒ 경서신문

↑↑ 성주 파리장서, 4·2독립만세운동 100주년 기념을 맞아 4.2만세운동 재현행사 시 사용될 대형태극기 손도장 찍기가 행사가 열렸다.
ⓒ 경서신문

↑↑ 재구성주군향우회에서도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에 힘을 보탰다.
ⓒ 경서신문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령 곽 군수, 3선 후 장관급으로 ..
엄마와 아이가 사랑을 나누어요
성주군, 관절염 자기관리 교실운영
성주군드림스타트 봄맞이 문화체험
봄철 산불 위험 이렇게 대비하세요
세외수입 체납처리 팔 걷었다
성주군의회, 우수자치단체 비교견학
‘성주는 참 즐겁다!! 태봉봉∼참외..
외식업 고령군지부 정기총회
“서다, 보다, 건너다”
최신뉴스
이상희 전 장관, 선비의 향기 고향..  
꿀벌나라테마공원 개관 1년…15만..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결의  
성주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  
느림의 미학과 여유 느껴보세요  
사)고령군교발위 장학위원회 개최  
축제 성공 및 역사유치 꿈 담았다  
모두가 행복한, 다함께 잘사는 초..  
성주군 벽진면 주민자치위원회 출..  
성주형 6차산업화와 올바른 미래 ..  
성주군 가천면노인회 정기총회  
성주군 대가면노인회 정기총회  
성주군, 어르신 장애예방프로그램 ..  
성주군, 경유차 배출가스 특별단속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