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23:45: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건강
오늘의 추억을 먹고 내일을 살아요
고령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졸업식 개최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4년 07월 10일(수) 11:14
ⓒ 경서신문
고령군이 지난 4일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위원장 성현덕) 추진의 일환으로 실시했던 ‘호촌의 봄, 마음의 빛 기억·행복·문 열기 마음학교’(이하 봄빛 기행문 마음학교)의 졸업식을 호촌2리 마을회관에서 진행했다.

특히 이날 졸업식에 앞서 지역소재 침구공장을 운영하는 ‘도원침장’ 김석국 대표가 이불 약 200채를 다산면 건강위원회에 기탁했다.

김석국 대표는 “내고장 다산에 어르신들을 위하여 작으나마 마을회관에 두고 쓰시라고 이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고령군 관계자는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어르신들에게 기부하신 분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 ‘봄빛 기행문 마음학교’ 사업은 2024년 경상북도 건강마을조성 사업 내 시범사업으로 도내 10개 마을이 선정됐으며, 고령군은 다산면 호촌2리 마을회관에서 지난 4월 1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시범사업에 포함된 10회 이외에 자체 프로그램인 ‘봄소풍’, ‘소중한 나에게 주는 특별한 선물 만들기’ 등을 추가 운영해 총 11회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 사이에 만연한 무력감, 우울감 해소를 목적으로 인생 회고 프로그램을 이용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이다.

마음학교 학생들은 11회에 걸쳐 진행된 수업에서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 어린 시절 나의 꿈,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이야기 등의 주제로 행복했던 기억을 함께 이야기하고 나누며 주민들 간 깊은 유대감을 형성했다.

이 사업에 참여한 김 모 어르신은 “매일같이 보는 사이지만 이렇게 마음속 깊은 이야기를 나눠보지는 못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지난 시절의 추억들이 내 인생의 소중한 한 부분이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남겼다.

또 이번 봄빛 기행문 마음학교 수업을 진행했던 기행문지기 오 모 씨는 “처음 수업을 시작하였을 때는 어르신들이 서로 서먹하고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마음속 깊은 이야기를 꺼내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회차가 진행될수록 그분들이 하시는 이야기는 그 자체로 인생의 깊은 향기가 우러나오는 차와 같아서 듣고 있는 진행자에게 깊은 마음의 울림을 주었다”며 다산면 전체 마을에 대해 이 사업을 확대해 실시했으면 하는 바람을 드러냈다.

고령군 관계자는 “설레는 마음으로 입학하여 지난 11주를 함께 하며 지난 이야기를 기억하는 것에 그친 것이 아니라 오늘날의 우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셨기를 바란다”며, “좋은 추억을 가슴속 깊이 간직하시어 우울감을 해소하고 마을 공동체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늘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하나되는 유보통합, 두배되는 아이행복·경북보육..
성주군,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 모집..
환경오염 해결·축산업 활성화.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밤하늘 수놓은 별자리가 내 눈앞에..
“행정직렬에겐 인사가 참사?”..
고령군, 두 번째 스마트 버스 승강장 운영..
성주군,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
권선호 칠곡군의원 치유산업 대상 수상..
가야산생태탐방원 “숲 속 작은 결혼식”..
성주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최신뉴스
‘Bravo 성주읍! 치맥&커피 페스티벌’ 성황..  
고령군, 대가야시장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제1회 고령 대가야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최..  
고령군, 재가암환자 및 가족 자조모임..  
한국전쟁 고령군 민간인희생자 합동위령제..  
아이코리아 고령군지회, ‘아나바다 장터’ 운영..  
젊고 역동적인 문화관광도시로 도약..  
고령군, 전국 최우수 지자체 선정..  
수능 대박 나세요..  
성주에서 열린 임진의병 축제..  
성주 용암면 으뜸적십자회 이웃사랑 바자회..  
성주군 선남면, 10월 이장회의..  
메뚜기 축제장 새롭게 단장..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  
성주 ‘초전꿈밭’…고구마 수확..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