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19:28: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문화
고령군 청년마을 뮤즈타운 ‘눈에 띄네’
행안부 주최 ‘청년마을 페스티벌’서 이목 끌어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4년 06월 25일(화) 16:24
ⓒ 경서신문
지난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청년마을 페스티벌’에 고령군 청년마을 ‘뮤즈타운’(Muse Town, 대표 심광섭)이 참가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우며 이목을 끌었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로 ‘지역에서의 꿈을 찾아가는 청년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이란 의미를 담아 ‘청년마을 휴게소’란 주제로 청년마을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수도권 청년들과 시민들에게 알리는 장이 됐다.

고령군 청년마을 ‘뮤즈타운’은 고령에서의 살아보기, 일거리 체험, 이색파티 등을 홍보하고 음악 디제이(DJ) 체험프로그램 등 현장을 방문하는 청년과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뮤지컬 배우 소냐의 축하공연과 가수 하림 등 청년예술가 공연도 지원해 청년마을 페스티벌의 품격을 드높였다.

청년마을 페스티벌에 참가한 행정안전부 이상민 장관은 청년마을 대표들과 기념촬영 후 고령군 청년마을(뮤즈타운) 홍보부스에도 방문해 직접 디제잉 체험을 하며 청년마을 뮤즈타운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 행사에 앞서 청년마을 뮤즈타운은 지난 6월 초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돼 7만 명의 관객이 모였던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24’에도 참가해 심광섭 PD(고령군 청년마을 대표)를 비롯, 고령 살아보기 참여 청년 13명이 청년대표 공연기획사‘에이브릿지’와 함께 프로덕션 업무 및 일거리 실험 등에 참여함으로써 아시아를 대표하는 음악축제에서 그 존재감을 드러내 ‘뮤즈타운’이 소문나기 시작했다.

행정안전부의 청년마을 사업은 지역 청년의 유출을 방지하고, 타 지역 청년의 유입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높이는 사업으로, 지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총 39개의 청년마을이 지정됐다.

고령군은 2023년에 청년마을 지원사업에 공모가 선정돼 다수의 타 지역 청년이 지역 살아보기(93명), 일거리 실험(3,038명)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그 결과 청년마을 프로그램 참여 후 공익근무지를 고령으로 결정해 현재 근무 중인 청년도 있으며, 고령에서의 보컬 레슨 등으로 정착하거나 장기체류를 통한 이주를 희망하는 청년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올해는 청년마을 지원사업 2년 차를 맞아‘뮤즈타운’에서는 음악을 사랑하는 서울의 청년이나 외국인 청년들을 대상으로‘고령 살아보기’참여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한편 고령군은 청년마을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타 지역 청년들의 고령 방문을 통한 생활인구를 확대함으로써 ‘젊은 고령’으로 변화시켜 나가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하나되는 유보통합, 두배되는 아이행복·경북보육..
성주군,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 모집..
환경오염 해결·축산업 활성화.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밤하늘 수놓은 별자리가 내 눈앞에..
“행정직렬에겐 인사가 참사?”..
고령군, 두 번째 스마트 버스 승강장 운영..
성주군,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
권선호 칠곡군의원 치유산업 대상 수상..
가야산생태탐방원 “숲 속 작은 결혼식”..
성주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최신뉴스
성주군,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 모집..  
권선호 칠곡군의원 치유산업 대상 수상..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  
성주경찰, 농산물 절도예방 합동순찰..  
가야산생태탐방원, 건강나누리 캠프 운영..  
코스모스 축제로 가을 분위기 물씬..  
생명의 물결~ 즐거움과 흥 ‘둥실’..  
칠곡군, 임산부 배려 캠페인..  
성주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동행..  
‘트윙클 성주! 성밖숲 나이트 워킹’ 성료..  
가야산생태탐방원 “숲 속 작은 결혼식”..  
고령군, 두 번째 스마트 버스 승강장 운영..  
성주군,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  
칠곡군, ‘설렘On, 칠곡’ 참가자 모집..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