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13:20: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문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에 최선 다할 것”
2024년 고령 대가야축제 세부실행계획 최종 보고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4년 03월 27일(수) 15:02
ⓒ 경서신문
사)고령군관광협의회는 지난 20일 고령군청 3층 대가야홀에서 오는 3월 29일부터 3월 31일(3일간)까지 개최되는 ‘2024 고령 대가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2024 고령 대가야축제 세부실행계획 최종 보고회’를 이남철 군수를 비롯한 김명국 의장 및 군 의원, 각 실과소장, 읍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세부실행계획 최종보고회에서는 축제의 최종 진행 사항 브리핑과 각 실과 축제 업무진행 사항 공유 및 보완사항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유산, 고령 지산동 고분군!’이란 주제로 개최하는 ‘2024 고령 대가야축제’는 ‘주민이 즐거운 축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누구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란 방향 아래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축제로 구성된다.

특히 지산동 고분군을 직접적인 축제장으로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관광객들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물할 예정이다.

축제 주제와 부합된 핵심프로그램인 주제관 ‘세계 속의 대가야’는 세계유산이란, 세계유산에 등재되기까지의 추진과정, 대가야 고분군의 세계유산적 가치를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알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특별공연 ‘100대 가야금공연’은 축제의 특성과 문화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대가야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100대의 가야금에서 울려 퍼지는 장엄한 선율이 토요일과 일요일에 각 1회, 총 2회 펼쳐진다.

축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이며 ‘고밤마실’ 이란 테마를 통해 다채롭게 연출된 야간경관과 다양한 야간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잡을 예정이다.

대가야축제의 1일차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고령군민의 끼를 한껏 발산할 군민가왕선발대회가 예정돼 있고, 2일차는 창작뮤지컬 ‘도둑맞은 새’, 100대 가야금 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가야풍류(加耶風流)공연이 운영되고, 야간에는 고령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대가야 별빛 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3일차는 거리 퍼레이드 ‘대가야의 길’이 펼쳐져 이색적인 볼거리를 마련한다.

김용현 고령군관광협의회장은 “이번 축제에서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우선으로 하고자 바가지요금 근절과 안전 관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기에 체계적인 안전관리계획 수립을 통한 상황별 대응시나리오를 마련해 작은 사고까지 미연에 방지해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것이다”며 “축제를 준비하면서 지역에 깊은 감사를 느끼고 있다. 여기 계신 분들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오랜 노하우로 고생해주시는 분들이 너무 많다. 그분들에게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작년 보다 더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으니 가족·지인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뜻깊은 시간을 가지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령군의회, 저출생 극복 캠페인 동참..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칠곡군, 집중안전점검..
‘제20회 칠곡군민의 날’기념행사 개최..
성주군4-H회, 탄소중립 실천..
고령군, 현안사업 추진 위한 문화재청 방문..
낳을수록 The 행복한 성주만들기..
“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미래 성주농업을 이끌 청년후계농 육성..
칠곡군립도서관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 운영..
제300회 칠곡군의회 임시회 개회..
최신뉴스
‘제20회 칠곡군민의 날’기념행사 개최..  
성주군 최초 고도화 마을기업 지정..  
‘우리동네 이음:터’모집..  
칠곡군, 참외 담배가루이 피해예방 선제적 대응..  
제4기 칠곡군 아동·청소년의회 발대식..  
낳을수록 The 행복한 성주만들기..  
‘담배가루이’2단계 동시방제 경보 발령..  
농촌지도자 고령군연합회, 대창양로원서 봉사활동..  
고령군 대가야읍-김천시 지례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고령군·고령군체육회, 도민체전 선수단 격려 방문..  
고령군의회, 저출생 극복 캠페인 동참..  
“청룡의 힘으로 기억을 깨워라”..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카네이션 피자 만들기..  
성주소방서에 전달 된 감사편지..  
세종대왕자태실 태봉안 의식 재현..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