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6-13 18:46: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문화
성주 성밖숲,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 선정
성주군, 야간관광 콘텐츠 다양화 시도
야간관광 도시로의 힘찬 발걸음 내딛어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3년 11월 15일(수) 16:19
ⓒ 경서신문
성주군은 지난 8일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 성주 대표 관광자원인 성밖숲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밤밤곡곡’은 ‘밤이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위한 새롭고 다채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마련하고자 올해 6월에 출범한 K-야간관광 공식 브랜드이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서는 누구에게나 익숙한 야간명소는 물론 소도시의 잠재력 있는 자원도 고루 선정되어 지방 소멸 시대에 활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지만 매력 가득한 소도시 자원인 ‘나만 몰랐던 야경명소’로 선정된 성주군의 성밖숲은 500년된 천연기념물인 왕버들나무 군락지로써 주민들의 휴식 장소 및 관광객들을 위한 성주대표 관광명소이다.

성밖숲은 조선 중엽 마을의 액운을 막고자 조성되었으며 임진왜란 이후에는 왕버들 나무들을 심으며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한 선조들의 염원이 깃든 역사적인 가치가 높은 장소이다.

수 백년 간 사람들의 심신을 치유하며 성주를 지켜온 성밖숲은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소형 야간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여름에는 푸른 왕버들 아래 펼쳐지는 보랏빛 맥문동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고,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등 각종 행사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는 성밖숲은 성주군의 오랜 노력 끝에 문화재청과의 협의를 완료해 지난 9월 야간관광객 유치를 위한 야간 조명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성밖숲 주변을 감도는 이천 일대에 약 300억원을 투입, 친환경 수변문화공원 조성 등을 통해‘별빛이 흐르는 친환경 하천’으로 탈바꿈하여 낭만적인 분위기의 야간관광 명소로 거듭날 예정이다.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시대에 발맞추며 관광산업 개발의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성주군은 야간관광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야간 콘텐츠들을 도입 중이다.

지난 11일 군 단위 소도시에서는 최초로 시행한 친환경 캔들을 활용한 ‘야간 키즈 콘서트’가 그중 하나이다.
야간 키즈 콘서트는 성밖숲의 흩날리는 낙엽 아래 수천 개의 LED 촛불 무대에서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명 애니메이션 OST와 캐럴의 클래식 연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공연에 참석한 관람객들은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낭만적인 공연이었다.”, “성주군과 같은 소도시에서도 이러한 콘텐츠들이 많이 시행되길 희망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인구감소 지역인 성주군은 대구, 김천, 구미와 같은 배후도시를 가진 곳으로 관광 활성화의 잠재력을 가진 곳이다. 성밖숲의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정을 계기로 야간관광 콘텐츠 확충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정희용 의원, 제76주년 국회개원기념식. 제4회 대한민국 국..
돈 준다고 아이 더 낳는 것 아니네..
KBS 전국노래자랑 성주군편 공개녹화..
고령군, 규제개혁 공모 우수제안 시상..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
고령군, 저출산 대응 전략회의 개최..
청년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성주 대가면 흥산1리·2리. ‘참한별 이동복지관’ 개최..
칠곡, ‘꿀잼꿀맛 달디단 전통시장’..
청렴 Yes, 청탁 No, 청렴한 세상만들기..
최신뉴스
독도는 우리가 지킨다..  
찾아라! 성주 행복마을 만들기..  
별고을 통일음악회 & 통일문화체험 개최..  
성주군 ‘금수강산면’ 새 시대 활짝..  
성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음악으로 청렴한 교육에 한 발 더..  
남경엔지니어링, 고령군에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고령군, 노후 건축물 정밀안전점검 완료..  
고령군의회, 제298회 제1차 정례회 개회..  
나를 탐색하는 시간, 진정한 사랑 배운다..  
고령교육지원청,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  
고령군 우곡면 사촌리 출향인 박덕규. 고령군에 사랑의 쌀..  
오늘은 농작물 수확으로 구슬땀..  
고령군,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에 총력..  
고령군, 밭농사 기계화에 탄력 붙인다..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