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4-23 오후 05:20: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행사알림
회사알림
 
뉴스 > 문화
세계의 현악기 고령으로 총출동
세계 현 페스티벌 ‘가야문화의 세계화’ 개최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3월 19일(화) 17:42
ⓒ 경서신문
세계의 현악기들이 대가야의 고도 고령에서 그 웅장한 소리의 향연을 펼친다.

고령군이 ‘2019 대가야체험축제’ 마지막 날인 오는 4월14일 오후 2시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2019 제2회 세계 현 페스티벌 ‘가야문화의 세계화’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대표적인 컨텐츠인 우륵과 가야금과의 콜라보 연주 등을 기획함으로써 가야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함이다.

고령군은 세계 현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가야금의 고장인 고령군의 대표축제 ‘대가야체험축제’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세계 현 페스티벌은 지난해 첫 개최임에도 관객석을 가득 메웠고, 이탈리아 크레모나, 중국 임치구 치박시, 일본 현악기 연주자들과 스페인의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마르코소시아를 초청, 경북도립국악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순서마다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었다.

특히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 고령군우륵청소년연주단,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와 이탈리아 크레모나 트리오쿼틀리벳과의 아리아메들리 콜라보 연주는 더욱 큰 감동으로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냈다.

고령군에 따르면 이번 2019 세계 현 페스티벌 ‘가야문화의 세계화’에서도 국내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과 서울대학교 국악학과 이지영 교수를 초청하고, 2014년 프랑스 아카데미 샤를로크 음반상을 수상한 바 있는 그리스 키리아코스 갈라이치디스 트리오를 초청하며,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그리스의 전통현악기 우드와 라우트 연주와 몽골에서 가장 오래된 악기인 마두금, 야트가, 인도의 시타를 연주, ‘Neo Quartet’의 폴란드 현악4중주 공연을 준비하는 등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한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고령군 관계자는 “이번 세계 현 페스티벌에서는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이 첫 공연을 맡아 축제를 더욱 빛낼 예정이며, 마지막으로 고령군합창단과 전 출연진의 고령아리랑 합동연주로 세계 현악기 속에 가야금의 아름다운 선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가야금 고장의 이미지를 견고히 하며 대미를 장식할 것”이라고 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성주전통시장 시장경영바우처 지원..
성주경찰서,‘베스트 성주 청렴폴’
대화의 작은 기적, 함께 만들어요
바르게살기운동 가천면위원회 정기..
성주군청소년참여·운영위원회 정기..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성주교육
“충성! 감사합니다”
대가야, 과거·현재·미래가 하나 ..
제19회 대가야왕릉제 개최
성밖숲 이천변 일대 환경정화활동
최신뉴스
장애인도 다정한 우리의 이웃  
폭력 없는 행복학교 만들어요  
경북도민체전 성주군 태권도 6연패..  
성주여중, 애플(사과편지)&허그데..  
성주교육지원청, 지역사랑 환경정..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은 김밥  
학교폭력 제로시대 우리가 연다  
쓰레기 불법투기 ‘꼼짝마’  
도시청년이 시골로 들어온 까닭은  
소고기도 역시 신토불이가 최고  
이장회의도 웰빙시대에 맞춘다  
복지사각지대 없는 우곡 만들자  
제16회 대가야금관기 게이트볼대회..  
우리는 최고의 경북 형사팀  
벽화로 우리 마을이 밝아졌네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