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14:28: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고령군관광협의회, 자연정화활동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4년 12월 05일(목) 13:31
ⓒ 경서신문
사)고령군관광협의회(회장 김용현)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지산동 고분군과 인접한 왕릉마을 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달 27일 대가야읍 지산3리 일대에 자연정화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자연정화활동에 참여한 관광협의회 임·직원 및 회원, 고령군청 직원, 지역 주민 등 80여 명은 우천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왕릉마을을 위해 고질적인 투기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김용현 사)고령군관광협의회장은 “이번 자연정화활동은 단순히 환경을 정비하는 차원을 넘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희망 가득한 왕릉마을을 함께 만들어 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난 2022년부터 이어온 자연정화활동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여 365일 클린관광의 선도 부락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야대학교(현 대가야CC) 인근 지산3리는 2004년 가야대학교 이전 이후 자연스레 학생 인구가 유출되고, 외국인 거주자가 증가하며, 야간에는 슬럼화된 마을로 급격한 사회 변화를 겪어 온 지역이다.

특히 이 마을의 박윤기 서양화가는 담장벽화 그리기, 본인 작품전시, 골목 공간 활용(장독대 물레방아 등)을 적절히 분위기 있게 배치해 주민들은 물론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으며, 마을 환경 바꾸기에 선도적 역할을 다해오는 숨은 일꾼이다.

이에 사)고령군관광협의회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1회성이 아닌 365일 클린관광으로 유령마을에서 희망마을로 점차적으로 탈바꿈시켜 나갈 예정이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