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13:55: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문화
KBS열린음악회 고령 생체공원서 개최
고령 지산동 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기념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3년 10월 31일(화) 15:06
ⓒ 경서신문
고령군은 지난 26일 고령군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된 ‘고령 지산동 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기념 KBS열린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 9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고령 지산동 고분군(가야고분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기념하는 행사로 개최했다.

이번 열린음악회에는 진성, 송가인, 자전거 탄 풍경, 박기영, 리베란테, 퍼플키스, 이층버스, 정민찬 등이 출연해 세계유산 등재를 축하하는 의미를 담은 공연을 진행했다.

지산동 고분군의 야간경관을 배경으로 한 출연진들의 열정적인 공연은 고령군에서만 볼 수 있는 독보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특히 행사장에서 바라보이는 700여기의 고분군이 품은 장엄함은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고령군은 지난 2011년부터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지산동 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지난 9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다.

지산동 고분군은 우리나라 고대사회의 한 축을 맡았던 대가야 지배층의 무덤군으로 잊혀진 대가야문명을 밝혀줄 중요한 유산으로 평가된다.

이날 행사장에는 고령 지산동 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를 축하하기 위해 이남철 고령군수, 김명국 고령군의회 의장 및 의원, 노성환 경상북도의회 의원 등 많은 내빈과 내외 주민 7천여 명이 참석해 이번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이번 음악회로 일상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고령 지산동 고분군으로 대표되는 세계유산도시 고령군에 대한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녹화된 열린음악회는 오는 12월 3일 17시 40분부터 KBS 1TV를 통해 방영된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