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13:59: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문화
제50회 대가야문화예술제 개최
오는 10월 7일 대가야문화누리서 막 올라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3년 09월 19일(화) 16:21
고령군과 고령문화원(원장 신태운)은 오는 10월7일 대가야문화누리 일원에서 ‘제50회 대가야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50회를 맞이한 대가야문화예술제는 초청공연, 고령 세계 현 페스티벌, 모두의 생활문화 캠페인 행사를 비롯해 한국사진작가협회 전시회 및 문화상점 모두마켓 등 알찬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동놀이와 풍물한마당과 같은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어 군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또한 대가야미술실기대회와 대가야장기대회 등 그동안 숨겨왔던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대회들도 마련돼 있다.

10월7일 오후 7시 초청공연으로는 ‘싱어게인2’의 우승자 출신인 가수 김기태와 TOP3에 오른 윤성&아프리카밴드, 청년예술가들이 모인 클래식보컬 앙상블 멜팅, 지역예술단체인 고령군합창단, 마지막으로 파워풀한 매력의 아프리카밴드까지 다채로운 공연들로 준비돼 있다.

한편 전날인 10 6일 ‘제5회 고령 세계 현 페스티벌’이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오후 7시부터 개최된다.

이번 현 페스티벌에는 캄보디아, 대만, 콜롬비아, 미국, 독일, 캐나다 등 세계적인 현악기 연주자들이 함께하고 국내에서는 이번 년도 고령전국우륵가야금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자인 하병훈 가야금 연주자와 지역 가야금 전공자가 참여하는 프로젝트 ‘가야금’ 팀이 무대를 함께하게 된다.

신태운 고령문화원장은 “대가야문화예술제는 매년 가을에 개최되어 군민들에게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고령군만의 특색 있는 축제로 널리 알려지고 있다”며, “지역민들과 함께 동참하고 즐기는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대가야문화예술제와 같은 문화예술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고 했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