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8 03:45: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칠곡군, 복지 인적네트워크 강화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신고 홍보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3년 08월 16일(수) 13:44
ⓒ 경서신문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왜관읍 이장회의를 시작으로 다음달 13일까지 8개 읍면을 순회하며 숨은 위기가구의 적극적인 발굴 및 찾아가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동 강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칠곡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현재 808명으로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사회복지 인적안전망으로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들은 주변에 어려운 이웃 발견 시 칠곡군 복지사각지대 발굴 신고채널인 칠곡호이복지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보하여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마을 이장 214명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는 한편 고독사 위험가구에 대한 대응 역량 강화를 통해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관한 협업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칠곡군은 하절기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제4차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을 가동중이다. 이번 조사로 단전·단가스·단수, 건강보험료 체납 정보 등 18개 기관 39종의 정보로 파악된 553가구를 유선·방문 조사하여 공적급여 신청과 민간서비스 및 후원물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복지 인적안전망을 통해 폭염과 집중호우에 따른 위기가구, 온열질환에 취약한 에너지 빈곤층, 중장년 1인가구, 돌봄 공백가구 등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제보를 받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에게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칠곡군 복지사각지대 제로를 위한 복지 인적네트워크를 강화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