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05:08: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단체
바르게살기‘가족사랑 글짓기 공모전’시상식
대상 이원철 氏…총 10명 수상 영예 안아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3년 07월 04일(화) 15:53
ⓒ 경서신문


바르게살기운동성주군협의회(회장 홍준명)는 지난달 30일 성산동고분군 전시관 다목적실에서‘제9회 가정의 달 가족사랑 글짓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4.10∼5.31일까지 지역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는 귀촌인, 다문화가정, 군인, 주부, 직장인 등 지역내 글 재주꾼들이 참가해 작품 수준이 예년에 비해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3, 장려상 4편 등 총 10편의 입상작을 선정해 입상자에게 성주군수, 성주군의회 의장, 성주문화원장, 바르게살기운동 성주군협의회장상을 수여했다.

ⓒ 경서신문
대상은 ‘지금, 난 행복을 디자인 한다’라는 글제를 선택한 이원철 씨가 차지해 성주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방진영·이주연 씨가 차지해 성주군의회 의장상을, 우수상은 이영록·김향원· 손태은 씨가 차지해 성주문화원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 장려상은 김일순·박미나·정은규·사애홍 씨가 차지해 바르게살기운동 성주군협의회장상을 받았다.

홍준명 회장은 “성주군과 성주군의회의 많은 관심과 배려로 수상자들의 작품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 창간호를 발간해 지역사회에 가족의 소중함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가족사랑에 대한 애뜻한 마음속에 인구증가 시책에도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물질주의가 만연하는 각박한 세상 속에서 아무런 대가없이 보듬어 주는 가족의 가치와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10년, 20년을 넘어 지속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주군의회 김성우 의장은 “모범적인 사업으로 앞으로 시상금을 높여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권위있는 대회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