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0 23:57: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고령군, 디지털타운 조성사업 본격화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정주여건 개선에 박차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3년 05월 02일(화) 14:28
ⓒ 경서신문
고령군은 지난달 27일 우륵실에서 이남철 군수를 비롯한 관련부서장, 사업대상마을 이장, 사업시행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가야 건강누리마을 조성사업’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2023년도 디지털타운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정주환경과 삶의 질을 개선시켜 인구감소 억제 및 인구증대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사업은 국비 5억 원, 도비 1억5천만 원, 군비 3억5천만 원 등 총 1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대가야 건강누리마을 조성사업은 건강샘터서비스, 건강두레서비스 및 통합운영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건강샘터서비스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경로당에 인공지능 대화로봇, 혈압계, 산소포화도, 자율신경기능 분석기 등을 설치하고 보건소와 연계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건강두레서비스는 홀몸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20가구를 대상으로 디지털기술을 통해 안전·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고독사 방지 및 위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로 골든타임 확보 등 군민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생활안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서비스다.

건강샘터 서비스 및 건강두레 서비스에서 설치한 의료기기 및 각종 장비들에 수집된 정보들을 수집하고 관리하기 위해 대가야 건강누리 통합운영시스템을 구축한다.

또 이번 사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해 도시를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등 다양한 장점이 기대되며, 스마트도시 고령을 건설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대가야 건강누리마을 조성사업은 지역 발전의 새로운 발걸음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추후 디지털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해 지역 발전의 핵심 요소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임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린다”고 했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