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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군-카페청솔로9 업무협약 체결
고령딸기 활용한 관광마케팅 협력 사업 시작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2년 12월 27일(화) 14:16
ⓒ 경서신문
고령군은 지난 21일 카페청솔로9(대표 김태우)와 공동으로 고령군 특산물 ‘고령딸기’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2023년 1월부터 고령군 생생팜영농조합으로부터 산지의 생딸기를 납품받아 친환경인증 고령딸기를 사용한 F&B 상품라인을 출시해 농가의 소득 증진은 물론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Co·Marketing 사업을 통해 고령특산물로 만든 시즌 한정품이란 희소성과 차별화한 마케팅으로 지역 축제, 주요관광지 관광이벤트의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으로 지역브랜드 제고를 통한 경제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번 협력사업 파트너사 카페청솔로9는 고령군 대가야읍 출신의 젊은 CEO가 지난 2017년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첫 매장을 오픈해 현재 70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했으며, 2021년~2022년 ‘대한민국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카페프랜차이즈 기업이다.

협약사업의 일환으로 관광홍보 포스터, 콜라보 컵홀더, 홈페이지 홍보 등을 청솔로9의 가맹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해 사업의 성과를 높이고 성산멜론, 우곡수박, 개진감자 등 계절별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순차적으로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지난 11월 농림축산식품부의 종자산업기반구축사업에 고령군이 선정된 시점에 카페프랜차이즈 기업과의 협약으로 고령딸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Co·Marketing 사업을 통해 지역의 대표관광자원도 홍보할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젊은CEO의 트랜디한 감각과 노하우를 통해 고령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브랜드 이미지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측이 지속적으로 협력·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고령 이상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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