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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행복민원실’우수기관 선정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2년 12월 13일(화)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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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경서신문 | | 고령군, 3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
고령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평가에서 경상북도 최초로 3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국민행복민원실은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전국 지자체와 시도교육청, 특별행정기관 등을 대상으로 민원실의 내ㆍ외부 공간 및 민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3년간 인증하는 제도로서 서면심사, 평가위원 현장심사, 민원인 만족도 평가 심사 과정을 거쳐 올해 전국에서 총 38개 기관이 선정됐다.
고령군은 지난 2016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처음 선정됐으며, 2019년과 2022년 연속으로 선정돼 경상북도 최초로 3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인증기관이 됐다.
고령군의 3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은 편리한 민원신청을 위한 효율적 공간배치와 북카페, 쉼터 등 민원인 부대시설, 사회적 약자 배려 창구, 민원실 안내도우미 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란 평가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고령군만의 민원서비스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령=이상우 기자
|  | | ⓒ 경서신문 | | 성주군, 수요자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성주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이에 지난 8일 군청 현관에서 행정안전부에서 수여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을 가졌다.
성주군은 일과시간 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한 수요 야간 여권 민원실 운영, 유기한 민원처리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기 위한 민원처리 마일리제제도 운영, 인·허가 민원상담 사전예약제 및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운영 등 수요자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버스 승강장 연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와 안락한 쉼 공간인 북카페 및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민원인 전용 사무기기 제공,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보청기·휠체어 등 편의시설 완비, 외국인 지원을 위한 다기능 통·번역기 설치 등 다시 찾고 싶은 편리하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조성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펼친 다양한 민원시책이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게 돼 기쁘다”며 “군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보다 수준 높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주=최기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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