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4 01:30: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고령군 다문화가족, 부산서 가족캠프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소통콘서트 개최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2년 11월 01일(화) 09:17
ⓒ 경서신문
고령군은 고령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강하) 주관으로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2022 고령군 다문화가족 캠프’를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캠프는 지난 2019년 경주시 탐방 이후 그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년간 진행하지 못했으나 이날 3년 만에 다시 개최했다.

이날 캠프에는 지역 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60여 가정이 참가했고, 부산에서의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했으며, 가족캠프는 부산 해운대 아쿠아리움 견학을 시작으로 최근 개장한 부산롯데월드 체험 등 가족 간 상호이해와 가족친밀감 증진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첫째 날 일정에는 ‘2022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소통콘서트’도 함께 진행해 민선8기 시작 이후 이남철 고령군수가 처음으로 지역 내 다문화가족과 한자리에 모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가족캠프 참가자들은 소통콘서트를 통해 다문화가족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고령군 다문화사회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국제결혼 증가, 외국인노동자 증가 등으로 인한 다문화사회 진입에 따라 다민족·다인종이 함께 어울려 살 수 있는 고령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가족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은 “코로나19로 그간 다문화가족 간 교류가 부족했으나 다문화가족캠프 시행으로 새로운 이웃을 많이 알게 되었다. 실내 활동만 하여 답답했던 마음이 많이 해소되었고, 오랜만에 만난 다른 가족들과도 함께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고령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강하 센터장은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 구성원이 다양한 체험을 함께함으로써 가족 내 친밀감과 유대감이 강화되기를 바라며, 고령군 모든 가족이 보다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