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1:20: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교육
친구야, 우리는 모두가 소중해
고령 쌍림초교, 어울림 원예체험 운영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2년 10월 25일(화) 14:41
ⓒ 경서신문
고령 쌍림초등학교(교장 진상배)는 지난 20일 본교 영어실에서 1~6학년 총 5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어울림 원예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원예체험은 10월 동안 실시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예쁜 테라리움을 만들면서 친구와 화합하고 서로를 소중히 여기는 정서를 함양시키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

이번 수업은 정서함양에 좋은 동화를 가지고 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이어진 가운데, 학년에 맞는 따뜻한 동화 내용으로 자신이 가꾸는 테라리움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는 더욱 높아졌다.

테라리움의 어원을 시작으로 나만의 테라리움 만들기 수업을 진행한 가운데 학생들은 예쁜 색 모래를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담으면서 서로 다름에 대한 이해도 넓혀가고 나만의 테라리움을 만들면서 자신에 대한 이해도 깊어졌다.

또한 테라리움 속에 들어가는 식물을 조심조심 다루면서 나 아닌 다른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으며, 완성된 테라리움을 들고 오는 학생들의 표정에는 그 어떤 때보다 뿌듯함과 자신감이 느껴졌다.

이번 원예체험에 참가한 6학년 권 모 학생은 “테라리움이라는 것을 처음 만들어 봤는데 내가 만든 것이지만 생각보다 너무 예뻐서 뿌듯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6학년 안 모 학생은 “선생님께 테라리움에 대해서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웃으면서 만드니까 더 재밌고 친구들의 테라리움을 보면서 나랑 다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쌍림초교는 이번 테라리움 만들기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에 가을하늘처럼 푸르고 예쁜 마음들이 피어나고 친구들을 사랑하며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생겨나길 기대하고 있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