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4 02:55: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농업
참별미소농업인대학생 교육 열기‘후끈’
현장·이론·야간교육으로 농업인 전문성 제고
성주 최기천 기자 / 입력 : 2022년 05월 20일(금) 13:59
ⓒ 경서신문
성주군은 지난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43회에 걸쳐 2022년 제11기 참별미소 농업인대학 참외·포도과정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농업인대학은 농번기 교육생 편의를 위해 오후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농업인을 위한 야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녁 9시가 넘어가는 장시간 교육에도 교육생들은 높은 참여 열기로 서로 토론하며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4월 말 첫 관외 현장교육을 추진했다. 참외과정은 산청, 함안을 방문하여 참외 보완작물인 바나나 재배교육 및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시설원예연구소를 방문하여 피복재에 따른 참외재배효과 및 시설 견학을 통해 정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도과정은 김천, 영천의 선도 농가 4곳을 방문하여 주요 재배기술(생장조절체 처리, 알솎기, 수분, 토양관리, 병해충방제)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자체강사 활용 및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보다 수준 높은 교육이 진행될 하반기교육은 재배기술 이론교육을 비롯해 실습교육, PLS 실천교육, 작물생리, 가공교육, 현장교육 등 진행할 계획이다.

11월3일까지 앞으로 총 22회 100시간 교육 후 그동안 배운 지식을 평가하는 자체시험도 실시하여 지속적인 학사관리와 함께 교육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성주참별미소농업인대학은 2012년 참외과정을 시작으로 친환경농업과정 등 현재까지 6과정 45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지역전문농업인력 양성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 김명원 소장은 “참외뿐만 아니라 품목별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 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주 최기천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