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17:20: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단체
1인 1농촌고향 갖기 국민운동 전개 추진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이사회에서 의결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2년 04월 28일(목) 15:02
↑↑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회장 정원주
ⓒ 경서신문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회장 정원주)는 지난 27일 프레지던트호텔에서 17개 시도협의회장과 중앙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가칭)1인 1농촌고향 갖기 국민운동’을 추진하기로 의결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내년 1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고향사랑기부제’에 앞서 ‘1인 1농촌고향 갖기 국민운동’을 전개함으로써 전 국민의 농어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이라는 국가적 과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내년 시행 예정인 ‘고향사랑기부제’는 농촌지역경제 활성화 및 재정격차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대국민 홍보 및 참여 확대가 절실하다.

‘(가칭)1인 1농촌고향 갖기 국민운동’은 수도권 및 도시인들이 농어촌지역과 ‘관계맺기’를 통해 도시자원의 재분배와 지방 소멸위기에 놓인 지역사회에 활력을 줌으로써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정원주 중앙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이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갖고 지역균형발전을 이루는 데 앞장서야 할 때”라며 “이번에 추진하는 ‘1인 1농촌고향 갖기 국민운동’은 도시와 농촌지역 모두에 풀뿌리 조직을 갖춘 국민운동단체로서 바르게살기운동이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앞으로 실천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수립과 협업을 통해 효과를 증진시켜 나가는 방안을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내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인 사업으로 타지역 사람이 고향 또는 인연, 응원, 선호하는 지자체에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더불어 기부금 30%에 해당하는 지역 특산물을 답례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100% 세액 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이날 정원주 중앙회장으로부터 첫 참석자로 소개받은 김재원 경상북도협의회장은 “울진산불에 대한 성금 모금 등 물심양면의 지원과 격려에 울진군민들이 큰 힘을 얻고 있다”며 감사함과 고마움을 전한 뒤 “앞으로 바르게살기운동의 이념을 실천하여 도협의회장으로서 엄중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지난 27일 프레지던트호텔에서 17개 시도협의회장과 중앙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 경서신문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