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30 00:57: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게임방, 군것질 끊고 기부약속 지킨 초등학생
칠곡 왜관초 3년 육지승 군
3년간 모아 맥반석 달걀 기부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21년 11월 16일(화) 22:40
ⓒ 경서신문

“삼촌!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군것질 안하고 피시방에도 안가고 장난감도 사지 않았어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약속을 지킨 한 초등학생의 선행이 잔잔한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감동의 주인공은 칠곡군 왜관읍 육지승(왜관초·3)군으로 지난 5월 게임기를 사기 위해 3년간 모아왔던 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평소 즐겨먹던 맥반석 달걀을 기부했다.

평소 아버지 육정근(45) 씨의 영향을 받아 홀몸 어르신 집 청소 등의 자원봉사에 참가해온 지승 군에게 달걀은 단순한 축산물이 아닌‘이웃 사랑의 매개체’였다.

지승 군의 선행에 감동을 받은 칠곡군청 이경국(33) 주무관은 뇌병변을 앓고 있는 중증 장애인으로 넉넉하지 못한 형편이지만 지승 군이 갖고 싶어 하던 게임기를 선물했다.

지승 군은 이 주무관을 찾아가 감사 인사를 전하며 게임기 금액인 40만 원을 모아 이번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달걀을 기부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이 주무관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코흘리개 동심을 유혹하는 것들을 외면하며 눈물(?)겨운 노력을 이어갔다.

평소 푸딩, 치킨, 아이스크림 등 군것질을 좋아하던 지승 군은 본능적으로 편의점으로 향하던 시선을 애써 외면하며 발걸음을 끊었다.

또 소소하게 용돈을 쓰게 만드는 문구점과 좋아하던 온라인 게임을 위해 친구들과 즐겨 찾던 피시방도 멀리하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추석명절 할머니 댁은 물론 자주 방문하지 않던 친척집까지 방문해 용돈을 받아 한푼 두푼 돈을 모아 나갔다.

군것질을 하는 것을 참다 참다 한계에 다다르면 지승 군은‘엄마아빠 찬스’를 요청했지만 편의점 음식을 사주지 않는다는 원칙은 지켜 나갔다.

대신 용돈을 일주일 5,000원에서 10,000원으로 올려주고 편의점에서 즐겨먹던 음식을 집에서 만들어 주며 격려했다.

동심이 감당하기 어려운 유혹을 이겨내고 마침내 목표로 했던 40만원이 모이자 지승 군은 이 주무관에게 연락을 하고 자신이 준비한 달걀을 어디에 기부하면 좋을지를 물었다.

이 주무관은 칠곡군장애인복지관에 기부했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지승군은 8일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이 주무관 이름으로 달걀 50판을 기부했다.

이날 지승 군과 이 주무관은 맥반석 달걀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새끼손가락을 걸고 또 다른 기부를 약속했다.

이 주무관은“착한 일에 대한 격려 차원의 말에 초등학교 3학년에 불과한 지승이가 정말로 약속을 지킬 줄 몰랐다”며“지승이를 통해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관심이 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지승이의 선행을 통해 나눔은 또 다른 나눔의 씨앗이 된다는 것이 증명됐다”며“나눔이라는 선한 영향력이 더욱 확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령지체장애인협회, 농심 구미공장 견학..
우리의 밝은 미래, 독도야 우리가 지킬게..
성주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연수..
고령군, 금연협의체 회의 개최..
수리수리 마수리 담배야 사라져라..
참외 담배가루이, 예찰과 초기방제 당부..
성주 벽진면, 벽진초 플로깅 행사 격려..
공공데이터 품질 한 단계 더 높인다..
자기 주도적 진로 개발 역량 강화한다..
고령군, ‘평생학습 일자리연계 지원사업’ 수강생 모집..
최신뉴스
깔끔하게 정리, 몸도 건강 마음도 건강..  
칠곡군, 대통령선거 투표율 제고 박차..  
아동권리 옴부즈퍼슨과 뜻깊은 만남..  
제68회 보화상 수상자 김화옥 氏 성주 수륜 법산경로당에..  
전국 및 도내 무대서 빛 발하다..  
고령군, 샤인머스켓 이론 및 현장교육..  
제27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 칠곡군 ‘군부 종합 1위’..  
고령군, 하절기 방역소독 본격 추진..  
제27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 고령군, 군부 종합 3위 ..  
고령군, 점필재 종택서 전통문화체험..  
농촌 생명력 확인…농촌매력에 흠뻑..  
대가야읍 어북실, 고령 명소로 부상..  
‘사랑 듬뿍 다육이 체험’ 운영..  
책과 함께 봄날 성장 이야기 나누다..  
고령군 문화유산과, 농촌 일손돕기 구슬땀..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