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8 10:41: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대가야 문화 자취, 밤에 즐기세요
고령군, 대가야 문화재 야행 행사 개최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1년 11월 01일(월) 23:31
ⓒ 경서신문
‘2021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夜行)'이 오는 11월 12일에서 13일, 18시부터 고령 지산동 고분군,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고령군이 주최하고 고령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경상북도가 후원한다.

고령군은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서로 안전한 거리를 두고 관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개막식 등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야경(夜景)에는 지산동 고분군 야경 외 3개 프로그램, 야로(夜路)에는 달빛고분산책 외 2개 프로그램, 야사(夜史)에는 가야금소리마당 외 3개 프로그램, 야화(夜畵)에는 고령갤러리 외 1개 프로그램, 야설(夜說)에는 달빛랩소디 외 2개 프로그램, 야식에는 고령 로컬 푸드트럭, 야시(夜市)에는 夜한 포토샵 외 2개 프로그램, 야숙(夜宿)에는 월하야숙 외 2개 프로그램 등 2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을 대표하는 핵심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달빛고분산책’ 코스에는 소중하게 보존해 온 지산동 고분군의 가치를 온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대가야의 사람에게 직접 듣는 대가야의 역사, 문화 이야기를 소개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의 국악기 대가야의 가야금 선율과 힙합 + K팝 댄스 콜라보레이션 공연으로 시간의 경계를 넘어 현재의 고령에서 만나는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야행 행사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입장도우미가 마스크 착용 확인, 발열 체크, QR코드 인증절차를 걸쳐 행사장 내부로 입장하도록 하는 등 행사장 방역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며, 더불어 인기 유튜버와 함께 하는 랜선 야행 운영을 통해 비대면으로 야행 행사를 공개해 대가야 고령의 문화, 야간 경관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 기간 동안 총 8곳의 프로그램 스팟에서 스탬프를 받으면 기념품을 증정 받는 스탬프투어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막식, 대가야복장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을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야행을 통해 지산동 고분군이 야간명소로 많이 알려지고 있다. 향후 문화재 및 지역의 핵심적인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함으로써 지역민들의 창조적 문화역량 발휘와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중·장기적인 문화융성과 도심재생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야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www.yahaeng.or.kr) 달빛고분산책 사전예약은 11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시행 예정이다.(※문의: 고령군관광협의회 054)950-6423)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