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12 04:13: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함께 돕고 살면 행복한 성주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1년 06월 29일(화) 11:32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경서신문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지수)는 한국농어촌공사성주지사와 협업을 통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한다.

대상자는 성주읍에 홀로 사는 장애인 수급자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지내고 있으며, 특히 수도관이 노후되고 매년 동절기마다 동파되는 등 식수, 생활용수 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어려움을 호소하여 이에 수도관 인입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에서는 함께모아행복금고&천만클럽 모금사업으로 조성한 기금을 사용할 예정이며 농어촌공사 성주지사에서는 주택 내부단열 및 보일러· 씽크대 교체 등 주택내부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농어촌공사 김성묵지사장 외 직원 10여명이 땀을 흘리며 주거환경개선에 앞서 주택내 짐 정리 등에 힘을 보탰다.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지수 민간위원장은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주거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여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주군 초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경서신문
성주군 초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저소득가구에 집 내·외부 대청소 봉사활동과 싱크대 교체작업을 실시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부양의무자가 없이 홀로 생활하는 노인 가구로 방에는 옷과 쓰레기가 쌓여 있는 등 집안 정리가 전혀 되어 있지 않았고, 곳곳에 먼지가 쌓여 위생적인 환경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위원들은 집안 곳곳의 쓰레기를 치우는 것을 시작으로 냉장고의 오래된 음식물을 버리고, 벽지의 곰팡이와 방바닥의 찌든 때를 닦으며 청소했다. 또 부피가 큰 이불은 수거해서 깨끗하게 세탁하여 전달했고 낡고 오래되어 보수가 불가능한 싱크대는 새것으로 교체했다.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병원에 입원중인 오모 어르신은 “집안 정리가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깨끗한 집에서 살 수 있어 기쁘다”며 “빨리 퇴원해서 깨끗한 집에서 살고 싶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배재영 초전면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으로 모두가 지쳐있는 요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베풀어 준 봉사활동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태어난 김에 기부 일주를 해볼까..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고령군연합회 지도자 교육..  
㈜다산주철, 경북도 산업평화대상 동상 수상..  
㈜윤진조경견설, 고령군 다산면에 선풍기 기탁..  
고령군평생교육지도자 심화과정 개강..  
‘왼발박사’ 이범식 박사, 고령군 방문..  
고령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고령군, 마늘 생산자 교육 실시..  
고령딸기, 라이브커머스 첫 도전..  
고령군 덕곡면 새마을회,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고령군 개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클린케어’ 운영..  
평생학습으로 일자리 연결한다..  
경북 무형유산 김은동 제와장 출판기념회..  
고령군, 청렴 스마트골든벨 개최..  
고령 운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