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5 14:36: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함께 만드는 푸른도시 ‘청정 성주’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1년 03월 23일(화) 14:23
성주읍, 나무 나눠주기 
ⓒ 경서신문
성주읍은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지친 읍민들에게 사랑의 나무를 나누어 드리는 행사를 성주읍 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마을별 신청접수 후 당일 이장에게 지급했다.

이번에 지급되는 나무는 감나무, 밤나무 각각 614본으로 1인당 2본씩 마을에서 배부했으며, 이장에게 나무 식재 요령을 안내하기도 했다.

송병환 성주읍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읍민들의 마음에 평온함을 찾고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와 이상기후 현상 등 환경오염이 심해지는 요즈음 울창한 숲이 주는 공익적 가치를 되새겨 보고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하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남면, 나무 나눠주기 
ⓒ 경서신문
성주군 선남면은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해 지난 17일 면사무소 전정에서 마을이장과 산불감시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및 산불예방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했으며, 각 리별 이장을 통해 무화과와 석류 묘목 1,100여 본을 면민들에게 나눠주었다.

이날 전달한 무화과와 석류 묘목의 열매는 마그네슘, 철분, 비타민, 폴리페놀 등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명진 선남면장은 “이번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내 나무를 심고 가꾸는 기쁨을 누리고,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올해는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금수면, 나무 나눠주기
ⓒ 경서신문
성주군 금수면은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해 올해 포도 품종 중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켐벨포도 나무 500그루를 마을세대별 인구비례에 따라 이장을 통해 나누어 주었다.

이날 면민들의 정성스런 손길을 거쳐 각 마을에 심겨진 이 나무들은 우리가 숨을 쉬기 위해 꼭 필요한 산소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와 같은 오염물질을 제거하거나 땅에 떨어뜨려 공기정화에도 도움을 주는 등 코로나 19균의 확산방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종호 금수면장은 “포도는 노화방지 및 뼈에 좋다고 들었다. 삼국통일과 같은 큰 뜻까지 품고 있는 식목일의 날의 기원처럼 면민분들도 오늘 받은 포도나무를 잘 가꾸어 코로나 19로 시름에 젖은 우리 삶에 풍성한 자연백신 한아름씩 수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가면, 나무 나눠주기
ⓒ 경서신문
성주군 대가면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품격있고 가치있는 녹색자원 육성을 위해 면민과 함께하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나무 나눠 주기 행사를 지난 17일 대가면사무소 전정에서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이병환 성주군수, 도·군의원, 대가면 이장상록회 등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 100여 명이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각 마을 이장에게 묘목 255본(왕대추 100, 호두나무 155)을 일괄배부했으며 이장은 각 가정에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지속되는 코로나로 모두가 지친 요즘 가족과 함께 정성껏 나무를 심고 수확하는 기쁨을 나누며, 풍요로운 산림유산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우리의 밝은 미래, 독도야 우리가 지킬게..
고령군, 금연협의체 회의 개최..
참외 담배가루이, 예찰과 초기방제 당부..
자기 주도적 진로 개발 역량 강화한다..
공공데이터 품질 한 단계 더 높인다..
칠곡군,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교통·통신 인프라 구축…안전하고 편리한 축제..
성주군 수륜면, 5월 이장회의..
성주 벽진면, 벽진초 플로깅 행사 격려..
성주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연수..
최신뉴스
고령지체장애인협회, 성금 기탁..  
고령군장애인복지관, 차량 지원받아..  
감염병은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  
동고령산단 외국인근로자 한국어 교육..  
고령군, 마른논 써레질 재배단지 조성현장 시연회..  
공공데이터 품질 한 단계 더 높인다..  
소비자 입맛 사로잡는 감자 맛보세요..  
회연서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성주군, 귀농인 정보화활용 기초교육 개강..  
신비한 참외나라…참외힐링공원”..  
성주 월항면 용각2리 별고을 빨래방 운영..  
한국임업후계자협회 성주군협의회. 경북 산불피해 복구 성..  
성주 벽진면, 벽진초 플로깅 행사 격려..  
(재)고령문화관광재단 임원 공개모집..  
성주참외가요제 위상 업그레이드..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