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7 23:26: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교육
타인 배려하며 즐겁게 요리해요
고령 운수초교, 여름방학 인성교육 요리교실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0년 08월 18일(화) 17:57
ⓒ 경서신문
고령 운수초등학교(교장 이종호)는 지난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여름방학 중 특색활동으로 올바른 인성 확립과 친구를 통한 사회성 발달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인성교실 요리교실은 더(The)바른요리연구소 황미연 대표를 강사로 선정, 학생 스스로 만들고 싶은 음식을 선택해 요리하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요리를 하기 전에는 행복한 사회를 위한 작은 배려에 대해 생각해 보고 서로 이야기를 나눠 보는 시간을 통해 바른 인성 함양과 사회성 발달을 도모했고, 음식을 만드는 과정에서 자신이 선택한 재료로 음식을 만들고 친구의 음식과 비교해 보는 활동을 통해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으며, 요리 후에는 친구들과 서로가 만든 음식을 보면서 잘된 점과 아쉬운 점을 이야기하면서 즐겁게 먹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요리교실 강사로 나선 황미연 대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재료로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해 주고 싶어서 재료 준비에 특별히 더 신경을 많이 썼다. 학생들이 너무 즐겁게 참여하고 만들 때는 진지하게 집중하는 모습에 준비한 보람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요리교실에 참여한 4학년의 한 여학생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음식을 만들면서 나중에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내가 만든 음식을 사람들이 맛있게 먹는다면 기분이 좋을 것 같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이종호 교장은 “인성교육 요리교실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방학중에 특색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뿌듯하고 학생들이 서로 도와가며 음식을 만드는 모습을 보니 모두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었고 함께 어울리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 준 것 같아 흐뭇하다. 또한, 요리하는 재미와 보람을 느끼게 해 주어 직업 체험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