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4 02:53: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성주군, 경북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대상’
지역개발우수사례 부문 벽진면소재지사업 1위 입상
성주 이춘화 기자 / 입력 : 2020년 07월 07일(화) 16:01
ⓒ 경서신문
성주군은 경상북도가 주최한 제7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지역개발우수사례로 벽진면소재지종합정비사업(이하 벽진면소재지사업)이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벽진면소재지사업은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전국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벽진면소재지사업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95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벽진면문화센터 신축, 면소재지 연결도로 정비, 복지회관 리모델링, 지역경관개선사업 등을 실시했다.

특히 벽진면문화센터는 2015년 8월 준공이후 운영위원회를 구성, 김쌍근 운영위원장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문화센터 운영을 하고 있어 인근 신규사업을 준비 중이거나 사업을 추진 중인 지역의 모범사례로 널리 알려져 지난 4년간 139개 지역에서 총 3천737명이 벤치마킹을 다녀갔다.

벽진면소재지사업은 ‘희망을 심어가는 문화복지 공동체’라는 비전으로 지역개발우수사례 부문에 참여했다.

지자체 지원없이 유지관리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회원들의 회비를 모아 전단지 배포, 지역신문 광고 등으로 스스로 유지관리비를 확보하는 모습, 매월 1회 및 명절 때마다 관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샤워시설을 무료로 개방하고, 매월 넷째 주 화요일에는 주민 대상으로 ‘작은 영화관’을 운영하여 수익창출이 아닌 지역사회 환원을 통해 따뜻한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모습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벽진면소재지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운영위원회와 주민들이 보여준 열정과 노력으로 중앙 콘테스트에서도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주 이춘화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