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7 06:12: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고령 만난다
고령군, 보고 등 디지털화로 업무효율 극대화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28일(화) 14:53
ⓒ 경서신문
고령군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업무효율을 극대화하는 등 스마트 고령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지난 1월 실시한 업무보고를 비롯해 현안사업 보고 시 불필요한 종이문서 대신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사용, 보고 형식 개선과 업무의 효율화·디지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곽용환(사진) 고령군수는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 전자결재’로 업무효율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곽용환 군수의 모바일 전자결재 건수는 2020년 1월 11건, 2월 12건, 3월 36건, 4월 현재 54건으로 월 평균 28건의 전자결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고령군의 변화는 평소 곽용환 군수의 스마트 기기에 대한 관심과 ‘젊은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는 지론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곽용환 군수는 평소 간부회의, 정례조회를 통해 변화하는 현 시대의 흐름에 맞도록 공직자의 창의적인 사고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적극행정’추진 체계를 구축하도록 수시로 강조해왔고, 특히 관광분야의 경우 젊은 직원들의 생각을 적극 반영해 왔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도면과 사진자료가 많은 사업부서의 경우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활용한 보고가 확실히 증가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드론과 태블릿PC를 활용하면 사업현장에서 보는 것보다 오히려 전체적으로 세세하게 볼 수 있다”며, “스마트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바꾸고 있고 소극적인 행정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행정 추진 체계를 갖추지 못하면 고령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행정에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했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