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8 23:57: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이병환 성주군수, 국비확보 총력
관화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등 건의
성주 이춘화 기자 / 입력 : 2020년 04월 28일(화) 14:46
ⓒ 경서신문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 및 대응에 불철주야 노력하는 와중에도 자연재해 예방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해 지난 21일 행정안전부를 직접 방문했다.

이 군수는 이날 김계조 안전차관(재난안전관리본부장), 윤종진 안전정책실장 및 실무 담당자와 직접 만난 자리에서 2021년도 재해위험지역정비 신규사업인 관화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동암·성원지구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및 경산2지구 급경사지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에 대한 타당성을 설명하고 열악한 지방재정 여건을 감안해 국비 330억원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특히 지난해 제19호 태풍‘미탁’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선남면 동암·성원리에 대해 당시 수해복구액 161억2천만원을 확보했으나 재해위험 해소를 위해서는 150억원이 부족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동암·성원지구를 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 및 정비코자 국비 지원 필요성 및 사업의 타당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대규모 침수 피해가 발생한 관화·동암·성원 3개 지구 주민들의 암담한 심정을 전달하며 신속한 검토와 적극적인 진행을 당부했다.

한편 성주군은 집중호우 및 태풍으로 인한 상습적인 피해를 받아온 관화·동암·성원 3개 지구의 개선사업을 위해 총 630억원 규모의 사업을 계획 중이며 이번 방문은 이 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해 진행됐다.

이병환 군수는 “유례가 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재정이 열악해진 많은 지자체들이 국비 확보를 위해 보이지 않는 전쟁을 치르고 있다. 이 보이지 않는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성주군의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성주 이춘화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