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9:30: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성주군, 국비예산 확보 사활
환경부 방문, 신규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 설명
성주 이춘화 기자 / 입력 : 2020년 02월 18일(화) 15:08
ⓒ 경서신문
성주군 상하수도사업소는 2021년도 신규 사업인 독산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외 2개소에 대한 예산확보를 위해 하수도분야 대구지방환경청을 방문한데 이어 17일 환경부를 방문해 신규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계획 중인 2021년 신규사업은 3개소로 총 사업비는 498억원이다. 선남 독산 농어촌마을 하수도정비사업 49억원, 벽진 원정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261억원, 초전 대장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188억원에 대해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국비확보가 선행되어야 하는 만큼 국비확보에 사활을 걸고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앞서 상하수도사업소는 초전면 지역 지방상수도의 용수부족과 지하수 수질오염에 대비 국비지원 사업인 비상공급망 구축사업에 대한 예산확보를 위해 지난 11일 정부세종청사 환경부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2021년 국비지원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총 사업비 120억원의 초전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사업은 기존 영남내륙권 광역상수도를 초전지방상수도 간 비상연계관로를 신설해 비상시 광역상수도를 초전지역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현재 초전지방상수도는 지하수를 수원으로 사용하고 있고 상류지역에 축사 등 오염원이 산재해 있어 상수원 수질오염 우려로 광역상수도 공급을 요구하는 주민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비상공급망 구축사업을 완성하게 되면 상수원 수질에 대한 불신해소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생활용수를 공급받을 수 있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그동안 용수부족으로 상수도를 공급하지 못한 지역에 대해 급수구역 확장사업(총 사업비 80억원)이 가능하여 이에 대한 사업추진도 같이 진행 중에 있다.

도명록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예산확보의 중요한 요인은 사업의 필요성 만큼이나 중요한 열정과 성의를 중앙부처 담당자에게 보여주는 것이 관건”이라며 “수시로 관련부서를 방문하여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주 이춘화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