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8 22:29: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더 큰 고령, 더 행복한 군민에 매진할 것”
곽용환 고령군수, 시정연설 통해 2020년도 비전 제시
2020년 본예산 3,413억 편성, 생활밀착형 사업에 역점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11월 26일(화) 16:17
ⓒ 경서신문

곽용환 고령군수가 지난 22일 열린 제257회 고령군의회 정례회에서‘2020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방향과 주요정책을 설명했다.

곽 군수는 먼저“군민 각계각층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고령!’을 향한 변화와 성과들이 하나둘씩 나타나고 있다”면서 “작지만 강한 고령! 아름다운 도시 고령! 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곽 군수는 또 “미중 무역 갈등과 일본 수출규제, 집중호우와 잇따른 태풍,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 등 대내외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새로운 변화와 고령 발전을 염원하는 군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약사업과 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어 뜻깊은 한해였다”고 했다.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서는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과 주민생활 불편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6대 군정운영 과제를 제시했다.

2020년도 주요 군정운영 방향으로는 ‘더 큰 고령, 더 행복한 군민’의 군정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가능한 경제기반 구축으로 활력 있는 지역경제 실현 ▲세계 속의 가야문화특별시 대가야 고령의 자긍심 고취 ▲더욱 편리하고 보다 더 안전한 도시 조성 ▲경쟁력 있고 살기 좋은 희망농촌 건설 ▲모두를 위한 복지, 하나를 위한 나눔으로 맞춤복지 실현 ▲열린 행정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투자 등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마무리 인사에서 “지금까지 쌓아온 성과와 역량을 바탕으로 ‘더 큰 고령, 더 행복한 군민’을 완성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겠다”며, “군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군민과 함께 가꾸는 아름다운 도시 ‘I ♥ 대가야 고령’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내년도 고령군 예산 규모는 올해보다 8.2% 증액된 3,413억 원으로 일반회계 3,264억 원과 특별회계 149억 원이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