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20 06:34: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성주 생명문화 ‘출렁’, 참외향 ‘물씬’
‘성주생명문화축제·성주참외페스티벌’성료
참외축제 화려하게 부활, 성주참외 우수성 홍보
프로그램 다변화, 축제장 재배치로 명품축제로 발돋움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5월 21일(화) 14:13
ⓒ 경서신문

ⓒ 경서신문

ⓒ 경서신문

‘성주는 참 즐겁다 !! 태봉봉 ~ 참외뿜뿜 ♬’을 주제로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성밖숲 일원에서 개최된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성주참외페스티벌’이 군민들이 다함께 참여·화합하는 대동놀이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2008년도 제5회를 끝으로 사라졌던 참외축제를 부활하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던 이번 축제는 세종대왕자태실이 있는 성주군의 생명문화와 세계 최고 명품참외의 가치를 대·내외에 알리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2019 경상북도 지정축제로 선정돼 명품축제로 이미 인정받은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은 지난 16일 세종대왕자 태실에서 열린 ‘생명 선포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특히 참외 진상의식, 이승엽 팬 사인회 및 명예군민증 수여, MC조영구와 가수 김용임 참외홍보대사 위촉, 해외 민속공연, 태봉안 퍼레이드, 아이사랑 태교 음악회 등 성주군만의 독특한 행사로 진행돼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참외축제의 부활을 알리며 운영한 ‘참외체험존’은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렸다.

참외따기 체험, 참외낚시, 참외 큰 것 고르기, 참외 반짝경매, 참외 많이들기, 참외 길게 깎기, 참외다트, 마스크팩 체험 등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참외 가공품이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달콤하고 아삭한 명품 성주참외를 구입하기 위한 참외 판매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또한 성밖숲 이천변에서 열린 도시어부 체험은 메기와 잉어를 손으로 잡으며 무더위를 한방에 날리고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맞춤형 체험으로 좋은 추억거리를 선사했으며, ‘생명 존’에서 펼쳐진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공연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광객들의 큰 인기를끌었다.

다양한 출산장려사업으로 도내 2위의 출산율을 자랑하고 있는 성주군은 이번 축제 때 ‘베이비 페어’와 ‘베이비 올림픽’을 운영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또한 우천으로 취소된 ‘생명사랑 유모차 건강걷기대회’대신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베이비 올림픽장에서 이뤄진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레크이션은 경기 내내 웃음꽃을 피웠다.

성주군의 최대 현안인 성주의 백년대계를 위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한 다야한 행사도 열렸다.

시가지난장퍼레이드, 아이스버킷챌린지, 보물 성주역을 찾아라, 포토존 등 축제장 곳곳에 성주역 유치를 위한 열기로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축제 2일째 30mm이상 비가 내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불구하고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야자매트 등을 긴급히 설치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지역 내 14개소가 참여하여 참외비빔밥과 참외잔치국수, 참외홍어무침, 참외부침개, 참외제육복음 등 참외를 이용한 다양하고 맛깔나는 음식과 토속음식을 선 보인 먹거리존은 이천변 주차장으로 위치를 옮겨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쾌적한 공간을 제공했다.

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줘 성황리에 마무리돼 감사 드린다. 군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관광객과 함께 즐기는 명품 문화축제로 한 걸음 다가간 것 같다”며 “국내유일의 생명문화 명품축제인 성주생명문화축제·참외 페스티벌이 전국 최고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서신문

ⓒ 경서신문

ⓒ 경서신문

ⓒ 경서신문

ⓒ 경서신문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