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23 15:40: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특별한 보통날, 고령으로 떠나라
고령군, 2019 봄 여행주간 운영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4월 30일(화) 17:14
ⓒ 경서신문
고령군이 지난 4월 27일부터 오는 5월 12일까지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이란 슬로건 아래 2019년 봄 여행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봄 여행주간은 범국민적 여행분위기 조성과 국민의 시간적·경제적 제약요인 개선을 통한 신규 관광수요 창출 및 여름철 집중된 국내 관광수요를 분산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국내여행 특별 주간이다.

봄 여행주간을 맞아 고령군을 방문하는 개별관광객들에게는 ‘대가야 520년, 왕의 길 트레킹’ 코스를, 서울지역에서 사전 신청한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는 1박 2일 일정의 ‘2019 고령에서 즐기는 가족여행 특별패키지’를 선보인다.

또한 전남지역의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고령과 김천을 연계한 ‘짜릿한 경북 레포츠 체험’ 프로그램도 1박 2일 코스로 모집하고 있다.

고령군 대표 프로그램 외에도 관광객들은 ‘모바일 스탬프 투어’와 대가야체험축제장에서 모바일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가야 레전드 모바일게임’을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와 대가야생활촌에서 즐기고 관광기념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봄 여행주간 특별행사로는 ‘소망과 비밀의 약속’ 이벤트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에서 펼쳐지고, 특히 가족단위로 방문할 경우 대가야체험캠프, 모듬내캠핑장, 미숭산자연휴양림, 부례관광지, 신촌유원지 등 청정자연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고,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다양한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특별 개방지로 ㈜고령기와의 ‘전통기와박물관’을 개방한다. 주중(화~금)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토~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개방한다.

고령기와는 최고의 한식 토기와 제작업체로서 3대에 걸쳐 65년 간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으며, 우리나라 전통기와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고령군에 따르면 이번 2019 봄 여행주간 운영을 위해 고령군의 유료관광지, 농촌체험마을, 체험처, 음식점, 숙박시설, 카페, 쇼핑점 등 관내 20여 개의 관련업체가 참여하며, 다양한 할인혜택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이에 앞서 고령군은 지난 19일 2019 봄 여행주간 지역특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관광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해 광대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와 인접한 지자체간 공동으로 천안-논산 간 고속도로 정안 알밤휴게소의 상·하행선에서 홍보캠페인을 펼쳤고, 인근 성주, 거창, 달성을 통과하는 고속도로휴게소를 방문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2019 봄 여행주간을 맞아 “대가야체험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대가야생활촌의 개장으로 봄 여행주간 동안 고령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봄 여행을 통하여 일과 삶의 균형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번 봄 여행주간에 실시되는 전시, 공연, 할인, 행사, 여행정보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여행주간 공식 홈페이지(https://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령으로 떠나는 가족여행 특별패키지’는 스쿨김영사(031-955-3141), ‘짜릿한 경북 레포츠 체험’은 경북문화관광공사(054-740-7234)에 문의 또는 예약하면 된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장애인복지관 고령분관 이용자 인권교육..
고령군, 메타버스 활용 초교생 도로명주소 교육..
사회적 고립 및 자살 예방에 힘 쏟는다..
고향사랑 실천하는 기업들. 칠곡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고령군, 민선8기 3주년 맞춰 주요 사업장 방문..
호국보훈의 달, 6.25 참전용사 위문..
고령군, 국립대가야박물관 설립 위한 협의..
교복 입고 떠나는 시간여행..
텃밭서 자연도 배우고, 성취감도 느끼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성주만들기..
최신뉴스
호국보훈의 달, 6.25 참전용사 위문..  
성주군 통합건강증진사업 ‘최우수’..  
성주군, 행락질서 종합대책 보고회..  
성주군 장애인단체, 축구경기 관람..  
성주군, 고품질 취나물 재배기술 교육..  
성주군, 35세 이상 산모 대상 의료비 지원..  
농협성주군지부, 대학생봉사단과 농촌일손돕기..  
첨단 농기계 산업의 미래, 칠곡에서 시작..  
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 문학기행..  
바닥분수 속 삼남매의 시원한 하루..  
칠곡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칠곡 벤치마킹 부른 진짜 팀워크..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확대..  
성주 한우농가 선진지 견학..  
성주군, 종량제봉투 공급 전용시스템 도입..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