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7 23:52: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성주는 참 즐겁다!! 태봉봉∼참외뿜뿜♬’
5.16∼5.19일까지 4일간 성밖숲 일원에서 열려
성주생명문화축제·성주참외페스티벌 준비 박차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3월 19일(화) 18:01
ⓒ 경서신문
성주군은 5.16∼5.19일까지 4일간 성밖숲 일원과 세종대왕자태실에서 펼쳐지는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주군은 생명문화축제 7회, 참외축제 5회로 축제경험이 축적되어 있어 올해는 경상북도 지정축제로 선정됐으며 연간 40여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했다.

이번 축제는 ‘성주는 참 즐겁다 !! 태봉봉∼참외뿜뿜 ♬’이라는 주제로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를 모티브로 한 참외축제를 부활함과 동시에 생명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성주의 생명문화 가치를 축제를 통해 전달한다.

4월22일 경복궁에서 펼쳐지는 ‘세종대왕자 태실 태봉안의식 재현행사’를 시작으로 전야제 행사인 미스경북선발대회와 세종대왕자 태실에서 열리는 생명선포식, 주무대에서 열리는 세계장태문화와의 만남, 아이사랑 태교음악회, 틴틴가요페스티벌, 별뫼줄다리기, 참외진상의식, 참외가요제, 참외품평회, 시가지 일원에서 열리는 세종대왕자 태실 태봉안의식 성주 재현행사, 시가지난장퍼레이드가 준비돼 있다.

특히 세계적인 명품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새롭게 시도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졌다. 먹거리 장터의 고수부지 이전으로 인한 참외 체험존에는 참외판매, 참외낚시, 큰것고르기, 반짝경매, 많이들기, 길게깍기, 다트, 마스크팩 체험으로 가족단위 관람객이 참여할 프로그램을 확대했으며 성밖숲 일원에서 운행되는 참외트램과 이천변에서 운영되는 물고기잡이 도시어부체험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성밖숲과 생명문화 존에서는 베이비 올림픽, 생명사랑 유모차 건강걷기대회, 생명의 미로체험이 축제의 흥미와 생명의 의미를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되며, 숲속의 작은 영화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퍼레이드, 짚풀공예, 선비복체험, 우리밀 탈곡&전통농기구 체험, 전통민화, 왕실태함 만들기, 태실모형 만들기, 감성우산만들기 등은 다른 축제와의 차별화를 시도한다.

또한 지역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를 위해 읍면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기업들의 홍보와 우수제품 전시를 위한 중소기업 특별관, 농작업 편의와 농업인을 위한 농기계특별관, 농특산물 판매관을 운영 등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발돋움한다는 방침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축제의 성공적 개최가 지니는 파급력은 어떤 행사보다 크고 효과적”이라며 생활사 문화자산과 성주참외의 Two-Track 전략추진으로 지역민이 하나되고 전국을 넘어 세계적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각 기관 및 단체, 지역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