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9 22:01: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초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주민밀착형 사업운영, 세부계획 수립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3월 05일(화) 15:47
ⓒ 경서신문

성주군 초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7일 초전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8년 사업실적 보고, 2019년 사업운영 세부계획 수립, 기금사용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읍·면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기존 권역형에서 기본형으로 전환됨에 따라 읍·면의 독립적인 복지체계 구축 및 업무에 대해 안내와 2018년 사업의 성과분석을 통한 개선방안과 2019년 세부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특히 협의체위원들과 주민과의 접근성 개선을 위한 1:1연계 사업과 협의체 기금의 적정한 사용에 대한 고민과 의견들이 사업으로 구체화됐다.

올해 신규사업으로는 다문화가정 전수 방문조사, 찾아가는 미용봉사, 주거환경개선사업, 관내식당 연계사업인 ‘착한가게’사업, 협의체 위원과의 1:1연계사업인 ‘같동(같이동행)’사업, 목욕동행 봉사사업이 선정됐다.

또한 전년도 사업인 일일카페 ‘한솥밥’, 기금마련을 위한 ‘텃밭가꾸기’ 등도 사업에 포함되는 한편, 협의체 운영 수익금의 지원용도와 지원기준이 이번 회의를 통해 운영세칙으로 반영됐다.

성차병 민간위원장은 “초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하면 ‘한솥밥’행사를 모르는 주민들이 없을 정도로 지역사회에 내에서 협의체의 활동이 호평을 듣고 있으나, 주민에게 다가가는 활동이 부족해 올해는 주민밀착형 사업운영을 계획했으니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귀 공공위원장은 “초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에 공감하고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이 늘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 관내 주민의 어려운 사연이나, 협의체활동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초전면 맞춤형복지부서(930-7941∼3)로 연락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