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19 09:55: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지역의 미래 청년들이 이끈다
고령군 쌍림면청년회 새롭게 출범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8년 11월 27일(화) 14:57
ⓒ 경서신문

“우리 지역의 미래는 우리 젊은 청년들이 앞장서 이끌어 가겠습니다”. 고령군 쌍림면청년회(회장 곽봉구)가 지난 16일 쌍림초등학교 온누리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쌍림면의 미래를 이끌어 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곽용환 고령군수, 김선욱 군의회 의장, 강인수 쌍림면노인회장 등 기관단체장 및 200여 명의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곽용환 고령군수는 축사에서 “충분한 기간을 가지면서 잘 준비한 만큼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한 많은 활동이 기대된다”고 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쌍림면청년회는 지난해 11월부터 사전 모임을 가지고, 지난 3월 임시모임을 가지면서 봉사활동 등 단체의 설립목적을 설명하는 등 치밀한 준비과정을 거친 끝에 출범식을 가졌다.

쌍림면청년회는 30∼40대 연령층으로 현재 회원은 약 80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쌍림면의 발전과 지역사회 화합을 다지고 회원들의 다양한 직업과 기술을 활용한 지역봉사 및 발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했으며, 각종 봉사활동을 추진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내년도에는 면 단위 경로잔치를 추진하는 등 의욕에 찬 출발을 시작했다.

회원들의 면면을 보면 체육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에서 몸담아 활동하면서 봉사활동이 몸에 밴 회원들이 많아 앞으로 청년회 단체가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곽봉구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많은 내빈과 주민이 오셔서 축하해주심은 본 청년회에 대한 바람과 기대가 크기 때문”이라면서 “앞으로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정진할 것을 다짐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쌍림면청년회에서는 100만원 상당의 사랑의 물품을 쌍림면사무소에 전달, 마을별 경로당에 배부할 계획이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햇찰보리쌀 드시고 건강하세요..  
6.25전쟁의 아픔 잊지 말자..  
(사)더함께새희망, 건강보조식품 후원..  
고령 사전리 도요지 국가유산 지정 추진..  
고령군, 축사 지붕공사 추락사고 예방교육..  
제1차 고령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성주군, 베트남 꽝남성 협득군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  
비도 막지 못한 젊음의 열기..  
성주 수륜중, 사제동행 학생주도형 현장체험학습..  
봄철 화재예방은 방화문 닫기부터..  
‘반짝 반짝 예술놀이터’ 함께 즐겨요..  
한국외식업 성주군지부 별고을장학금 200만원 기탁..  
성주군지사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워크숍..  
성주읍, 사피니아 꽃다리 조성..  
성주 선남면, 별고을 찾아가는 빨래방 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