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20 09:26: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고령군 다산면 행정복합타운
경북도 건축문화상 최우수상 선정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8년 10월 31일(수) 11:10
ⓒ 경서신문
고령군 다산면 행정복합타운이 경상북도·김천시와 경상북도건축사회에서 주최·주관하는 2018 경상북도 건축문화제에서 ‘최우수상(공공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1일 경상북도 건축문화제가 개최되는 김천 한국전력기술 본사에서 이뤄진다.

이날 최우수상을 받는 건축주(고령군수), 설계자 (㈜다울), 시공자 (㈜안신건설)에게는 건축물에 부착되는 동판과 표창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민간부문에서는 대상(킨더하바유치원+어린이집), 최우수상 일반부문(산죽 한옥마을), 우수상(문경휴게소(상행) 리모델링, 지그재그, 만화당)을 수상할 예정이다.

다산면 행정복합타운은 다산면 상곡리 134-2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8,121㎡에 면사무소, 문화·복지센터, 공공도서관, 보건지소를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5,028㎡로 건립했다.

다산면은 대구광역시와 인접한 신흥 도시형 농촌으로 산업단지 및 공동주택 등을 조성해 해마다 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군 전체인구 3만6천여 명의 약30%에 해당하는 1만 여명이 거주함에도 복지·문화시설, 공공도서관 등 공익시설이 거의 없으며, 또한 지난 1987년 준공된 다산면사무소는 노후화되고 협소한 실정이었으며, 보건지소의 경우 당초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의 단순진료에서 식습관 개선 및 재활 맞춤형 의료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행정, 문화, 복지, 보건과 치안 등이 함께 하는 행정복합타운을 조성하게 됐다.

한편 고령군은 다산면 행정복합타운이 완공됨으로써 지역주민과 이용자에게 최고의 생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주변 면소재지와의 연계 개발과 도시재생 촉진으로 균형성장 및 미래의 힘찬 매력적인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햇찰보리쌀 드시고 건강하세요..  
6.25전쟁의 아픔 잊지 말자..  
(사)더함께새희망, 건강보조식품 후원..  
고령 사전리 도요지 국가유산 지정 추진..  
고령군, 축사 지붕공사 추락사고 예방교육..  
제1차 고령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성주군, 베트남 꽝남성 협득군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  
비도 막지 못한 젊음의 열기..  
성주 수륜중, 사제동행 학생주도형 현장체험학습..  
봄철 화재예방은 방화문 닫기부터..  
‘반짝 반짝 예술놀이터’ 함께 즐겨요..  
한국외식업 성주군지부 별고을장학금 200만원 기탁..  
성주군지사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워크숍..  
성주읍, 사피니아 꽃다리 조성..  
성주 선남면, 별고을 찾아가는 빨래방 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