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8 22:00: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폭염피해 최소화 총력전 펼친다
고령소방서, 폭염대비 안전관리대책 추진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8년 08월 07일(화) 14:45
ⓒ 경서신문
현재 경북 전 지역에 폭염경보가 발효되고 열대야 현장이 이어지는 등 폭염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고령군에서도 온열질환자가 발생하고 양계장, 돈사 등 축산농가에서도 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며, 고온현상으로 말벌 등 벌의 개체수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고령소방서는 119구조·구급대 현장출동 및 생활안전 민원처리 건수가 증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에 대해 입체적인 대응활동을 펼치면서 폭염피해 최소화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먼저 폭염 장기화에 따른 재난취약계층의 안전 확보를 위해 119사랑봉사단 안심 돌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고령군 무더위쉼터 210개소에 주 1회 이상 소방서장 등 직원들이 방문해 폭염대비 행동요령 교육, 건강상태 체크 등 온열질환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폭염 긴급 지원차량을 지정해 소방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재난취약지역 도로 열 식힘, 물 뿌리기 등의 급수 지원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고령소방서는 또 대가야읍, 성산면, 다산면의 구급차를 폭염구급대로 지정하고 생리식염수, 얼음조끼 등 폭염 관련 구급장비 9종을 확보해 온열질환자 응급처치 능력향상을 위한 구조, 구급대원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현장진압 등 현장 활동대원에 대한 안전관리대책도 추진하고 있다. 현장 활동대원들에게 얼음조끼, 쿨링 스카프 등 폭염물품을 지급하고, 장시간 현장 작업 시 필요한 그늘막, 냉풍기, 얼음물 등 폭염대비 지원차량을 상시 운영 중이다.

고령소방서 관계자는 “낮 시간에는 야외작업 등을 삼가고 물을 자주 마시는 등 폭염은 피해가 즉각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충분히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주의를 당부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