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7 08:05: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향하여
고령군, 대가야체험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8년 07월 23일(월) 00:05
ⓒ 경서신문
고령군은 지난 19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이상용 관광협의회장, 군 의원, 유관기관단체, 관련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대가야체험축제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보고를 맡은 서철현 대구대 관광축제연구소 교수는 2018대가야체험축제는 지난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新4國의 개벽’이란 주제로 개최, 가야문명을 재조명하고 관광객에게 대가야를 알리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평가내용으로는 올해 제14회를 맞은 대가야체험축제는 가야문명에 대한 재조명이란 목적을 두고 운영된 22개 가야문화권 시·군이 동참한 가야국존 운영, 젊은 층을 겨냥한 모바일 체험프로그램인 가야 레전드 선발대회 및 지산동 고분군 야간트래킹, 제1회 세계 현 페스티벌, 운영자의 대가야 복식 착용 등 새로운 시도, 기능적인 부스 군집 배치로 축제장 활용도를 높인 점, 대가야읍부터의 우수한 교통안내 시스템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또 초가지붕 부스, 공연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누리 등의 축제장 시설 인프라와 지역 자원봉사자, 고령에 상주하는 경상북도 도립국악단 활용, 대가야박물관 기획프로그램,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의 프로그램 진행 관련 등의 인적 인프라 또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설문 결과 관광목적의 외지관광인들의 재방문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축제에 대한 긍정적 호응도가 관내 주민보다 외지인들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대가야체험축제의 발전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반면 대가야체험축제의 발전을 위해서는 가성비 좋은 먹거리·식당 메뉴 및 기념품 개발, 농특산품 판매장과 식당 위치 조정, 비교적 덜 알려진 수도권 지역을 겨냥한 홍보 활동 개선, 별도의 방문자운영센터 운영 등은 고려돼야 할 것으로 평가됐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현 정부가 정책의 중심인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전 부처의 방향을 관광사업 중심으로 잡아가고 있으므로, 관광협의회가 체계적이고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고령군은 관광정책이 발 빠르게 현재의 정책트랜드에 맞추고 있다고 생각된다”고 했다.

또 이상용 고령군관광협의회 회장은 “이번 평가보고회에서 나온 개선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대한민국의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축제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