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16 01:03: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고령 야구단, 대회 싹쓸이 ‘눈길’
고령군청·가야돌이리틀야구단 동반 우승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8년 02월 13일(화) 16:59
ⓒ 경서신문
고령군청 가야돌이야구단과 가야돌이리틀야구단이 최근 야구대회에서 동반 우승, 지역 야구의 위상을 드높여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고령군청 가야돌이야구단(감독 이정훈)이 2017 대가야리그 후반기 우승을 차지했다. 대가야리그 후반기리그에는 군청 가야돌이야구단을 비롯해 고령 와우야구단, 다산 야구단, 대구 W베이스볼, 대구 대동렌탈, 대구 맘모스 등 총 6개 팀이 참가했다.

군청 가야돌이야구단은 지난 11일 열린 결승에서 대구 W베이스볼을 10대 5로 이기고 영광의 우승을 차지했다.

최우수 선수에는 김성필 선수(가야돌이), 홈런·타점·출루율·최다안타 1위에는 이주영 선수(가야돌이), 다승·방어율·타점 부문에서는 박교욱 선수(가야돌이)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가야돌이리틀야구단(감독 이우진)도 10일과 11일 양일간 열린 2018년 제8회 경주시장배 전국 초중 리틀야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대구·경북에서 12개 팀의 리틀야구단이 참가, 조별리그를 거쳐 토너먼트로 진행된 경기에서 가야돌이리틀야구단은 결승에서 경주시 팀을 13대5로 이겨 우승을 차지했다.

예선전부터 결승까지 4전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해 트로피와 부상을 받았으며, 가야돌이리틀야구단은 지난해에도 전국대회 8강에 진출하는 등 실력이 점점 향상되고 있다.

고령군에서는 야구동호인들의 저변확대와 리그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야구장 3면(성인2면, 리틀1면)을 인조잔디 구장으로 리모델링해 4계절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꿨다. 또 올해도 야구장 전광판을 설치하고 동호인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같은 인프라 확충을 바탕으로 군청 야구단과 가야돌이리틀야구단은 경기력이 향상되고 고령리그가 점점 활성화되고 있다.

한편 지난 3일부터 고령에서 열린 제22회 한누리배 농구대회에서는 우승에 대구 다크호스팀, 준우승에 대구 대명, 공동3위에 대구 번아웃, 고령 드림타임(영생병원팀)이 각각 차지했다.

또한 12일부터 합천에서 열리는 춘계한국고등부축구연맹전에 참가하는 박상구 국제심판(고령군 덕곡면 출신)을 비롯, 30여명의 심판들이 문화누리 회의실에서 심판교육 및 사전회의를 갖는 등 고령에서 다양한 체육행사가 펼쳐지고 있으며, 꾸준한 체육 인프라 구축을 통해 고령군이 점점 체육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햇찰보리쌀 드시고 건강하세요..  
6.25전쟁의 아픔 잊지 말자..  
(사)더함께새희망, 건강보조식품 후원..  
고령 사전리 도요지 국가유산 지정 추진..  
고령군, 축사 지붕공사 추락사고 예방교육..  
제1차 고령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성주군, 베트남 꽝남성 협득군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  
비도 막지 못한 젊음의 열기..  
성주 수륜중, 사제동행 학생주도형 현장체험학습..  
봄철 화재예방은 방화문 닫기부터..  
‘반짝 반짝 예술놀이터’ 함께 즐겨요..  
한국외식업 성주군지부 별고을장학금 200만원 기탁..  
성주군지사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워크숍..  
성주읍, 사피니아 꽃다리 조성..  
성주 선남면, 별고을 찾아가는 빨래방 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