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23:56: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칠곡군의회, 발로 뛰는 의정활동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7년 12월 05일(화) 16:35
ⓒ 경서신문
#산업건설위원회=
칠곡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재호)는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인 지난달 27일 무성APT∼국조전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현장 등 7개소를 방문했다.

무성APT∼국조전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현장에서는 공사진척 상황을 점검하고 소음피해가 없도록 방음벽 등 대책 검토를 촉구했고, 지천면 낙산 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AI와 구제역 방지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사회적기업인 ㈜제일산업을 방문, 생산라인을 견학하고 소외된 계층을 채용해 일자리를 제공함에 있어 격려와 감사를 전했다.

석적읍 작은영화관 건립현장에서는 마을공동 주차장 외 추가 주차장 확보를 요구했으며, 6차산업관을 방문,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시설을 둘러보고 칠곡군을 대표할 수 있는 가공상품 개발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오 위원장은 “앞으로도 산업건설위원회가 군민의 대표로서 군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열린의정,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경서신문
#자치행정위원회=
칠곡군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한향숙)는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인 지난달 27일 칠곡실버타운, 칠곡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주요사업장 4개소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실버타운’ 과 기산면 ‘인의복지재단’을 방문한 위원들은 시설 및 운영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한 뒤 입소하신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표자 및 관계자에게 세심하고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당부했다.

칠곡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한향숙 위원장은 “엄마가 행복해야 가정이 밝고 행복하기에 다문화 가정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따뜻한 정을 나눠 달라”며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에 대해서는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다문화가정의 교육자원 인프라의 다양한 활용을 건의했다.

마지막으로 지천면 용산리에 위치한 ‘하늘장터’를 둘러보면서 운영실적을 보고받고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