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21:48: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서울시-고령군 청소년 문화교류
서울지역 청소년 80여 명 고령서 문화체험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17년 10월 31일(화) 15:29
ⓒ 경서신문
고령군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지역 청소년 80명을 맞아 대가야역사·문화체험 교류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지난 2015년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어 이를 기반으로 서울시와 청소년 교류활동을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교류활동은 지난해 청소년 교류 시범사업으로 서울지역 초등학생 87명을 초빙, 올해의 관광도시 고령에서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했고, 이어 추가로 청소년 42명이 재방문하는 등 좋은 성과로 이어져 올해 서울시가 고령 청소년과의 교류사업에 예산을 수립함으로써 실질적인 상호 교류로 이어진 것이다.

특히 이번 교류활동은 고령과 서울지역 6개의 중학교 1~2학년들로 구성해 대가야역사체험, 농촌체험뿐만 아니라 고령중학교를 방문해 상호 문화교류, 청소년 참여활동 정보 교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이번 교류활동에 대한 답방으로 오는 11월 고령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서울시를 방문, 다양한 체험 및 교류활동을 할 예정인 가운데 이는 양 시군의 역사·문화를 배워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에게 꿈과 건전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첫째 날 대가야박물관, 왕릉전시관, 지산동 대가야고분군, 가얏고마을을 방문해 대가야 역사체험과 고분트래킹 및 가야금 연주체험을 했으며, 둘째 날 개실마을에서의 전통체험과 우륵박물관을 방문한 후 고령중학교를 방문하는 문화교류활동이 이뤄졌다.

이어 대가야다례원과 기마문화체험장을 방문해 다도 및 승마체험을 하고, 셋째 날 개실마을에서의 농촌체험후 장기리암각화, 개경포를 거쳐 고령기와를 방문해 전통기와박물관을 견학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고령군은 다양한 교류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 자기 주도적 성장이 가능하도록 우호증진을 위한 교류프로그램을 개발해 서울청소년에게는 역사 및 농촌문화를, 지역 청소년에게는 수도 서울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