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14 2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교육
친구야 너를 많이 사랑한Day
고령 다산초교, 친구사랑 캠페인 실시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7년 09월 19일(화) 11:14
ⓒ 경서신문

고령 다산초등학교(교장 이종원)는 지난 12일 아침 등교시간에 맞춰 인성교육 실천 생명사랑교육주간을 맞아 학교폭력예방 및 친구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고령교육지원청, 고령경찰서, 다산파출소, 학생자치순찰대 및 교직원들이 참여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건네고, 슬로건이 새겨진 피켓을 들며, 소중한 생명을 친구사랑으로 실천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활동 중심으로 전개했다.

친구사랑 행사의 일환으로 각 반에서는 생명 존중 및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학교폭력으로 자살한 학생 수가 늘어나는 만큼 친구사랑의 마음으로 이를 극복하고 친구사랑의 마음을 다지기 위해 부가적인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친구사랑 행사는 ‘친구야, 고맙Day~, 우정이 싹튼Day~, 친구야! 네 맘 이해한Day~’의 3가지 활동을 실시하며, 그 가운데 친구에게 감사편지와 함께 한 정(情)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5학년 최시은 어린이는 “친구에게 감사의 편지를 초코파이와 함께 나누는 것이 무척 재미있었다. 초코파이는 비싸지도 않지만 情이라는 글자가 있어서 그것만으로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것 같았다. 집에 가서 가족들과도 정을 나눠주고 싶다”면서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새 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장려하고 있는 다산초교 이종원 교장은 “학교에서 실시하는 작은 활동 및 행사 하나 하나에 의미를 부여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면 학교폭력이 없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학생들 스스로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각 반마다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 및 친구사랑 행사를 통해 다산초등학교 학생들은 친구사랑 실천을 위해 한 걸음 더 전진했으며,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 오고 싶은 학교를 위해 실천 의지를 다지는 뜻 깊은 계기가 됐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햇찰보리쌀 드시고 건강하세요..  
6.25전쟁의 아픔 잊지 말자..  
(사)더함께새희망, 건강보조식품 후원..  
고령 사전리 도요지 국가유산 지정 추진..  
고령군, 축사 지붕공사 추락사고 예방교육..  
제1차 고령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성주군, 베트남 꽝남성 협득군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  
비도 막지 못한 젊음의 열기..  
성주 수륜중, 사제동행 학생주도형 현장체험학습..  
봄철 화재예방은 방화문 닫기부터..  
‘반짝 반짝 예술놀이터’ 함께 즐겨요..  
한국외식업 성주군지부 별고을장학금 200만원 기탁..  
성주군지사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워크숍..  
성주읍, 사피니아 꽃다리 조성..  
성주 선남면, 별고을 찾아가는 빨래방 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