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7:15: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정치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 칠곡군의회
제7대 칠곡군의회, 출범 3주년 의정성과·각오 밝혀
당면 현안·숙원사업·시민생활 밀착문제 해결 총력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17년 07월 26일(수) 16:15
ⓒ 경서신문

제7대 칠곡군의회(의장 조기석)는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 칠곡군의회’라는 의정슬로건을 내세우고 군민복지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범 3주년을 맞아 주요 의정활동 성과를 되돌아보고 남은 임기의 각오를 들어본다.

#활발한 입법활동= 칠곡군의회는 지난 3년간 정례회 7회와 임시회 19회 등 총 26회 277일간의 회기일정을 소화해냈다.

회기 중 조례안 153건, 예산ㆍ결산안 16건, 동의, 결의, 건의안 35건 등 총 255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의원발의로 칠곡군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칠곡군 친환경농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칠곡군 북한이탈주민지원의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1건의 조례·규칙을 제·개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입법 활동을 펼쳤다.

#견제·감시역할 충실= 칠곡군의회는 의회의 본래 기능인 군정에 대한 견제·감시를 올바르게 할 수 있도록 의원 역량 강화에도 힘을 쏟았다.

의원들은 국회 의정연수원 등에서 실시하는 각종 의원연수에 참가해 의정활동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했다.

이를 토대로 철저한 감시와 감독을 통해 평소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면밀한 분석으로 문제점을 지적했으며 특히, 매년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2014년 62건, 2015년 73건, 2016년 65건, 총 200건에 대한 시정요구 및 건의했다.

#소통중심 의회구현= 매월 2회 정례간담회를 실시해 군정 주요추진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현안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도출함으로써 원활한 군정 업무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발로 뛰는 의정활동= 칠곡군의회는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불편사항을 해소코자 매년 주요사업장 현장점검과 방문을 해오고 있다.

지난 3년간 총 23회 157개소의 주요건설 사업장과 민원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통보해 조치토록 하는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앞으로의 각오= 칠곡군의회는 지역현안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요 의정목표로 설정해 의정역량을 결집시킬 방침이다.

조기석 의장은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13만 군민의 복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며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입법기관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집행부에 대해서는 건전한 비판과 견제는 물론 대안까지 제시해 지역발전을 새롭게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