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11 20:3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에티오피아 교육부장관 성주군 방문
성주의 교육정책과 선진농업기술 견학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7년 07월 12일(수) 15:12
ⓒ 경서신문

성주군은 지난 4일 쉬페라우 테클레마리암(Shiferaw Teklemariam) 에티오피아 교육부장관 내외와 쉬페라우 자르소(Shiferaw Jarso) 주한에티오피아 대사내외, 하비바(Habiba) 청소년부 부장관, 아베베(Abebe) 청소년부 고문, 제리훈(Zerihun) 종교청장 등 15명이 성주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쉬페라우 마리암 교육부장관은 존 홉킨스 대학에서 공중위생학을 전공했으며 보건부 장관과 연방정부 장관, 산림환경기후변화 장관을 거쳐 지난해 11월 교육부장관에 취임했다.

쉬페라우 마리암 교육부장관은“김항곤 성주군수의 취임 3주년을 축하하고, 성주군 경제성장의 원동력인 새마을운동과 선진농업기술 및 교육정책을 직접 보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김항곤 군수와 면담 후 성주별고을교육원과 참외생태학습관 및 선남면의 대규모 참외농장을 둘러본 방문단은 “지방에서 교육에 대한 투자와 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어서 놀랍고 첨단농업기술을 통해 고수익을 올리는 걸 보니 배울 점이 많다”라고 말하며 “놀랍다” “대단하다”는 말을 반복했다.

성주군 방문을 마친 쉬페라우 마리암 장관은 “성주군의 교육과 농업기술에 대해 많은 것을 느꼈으며 에티오피아도 도입되어 뿌리내릴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의 뿔’로 알려진 동북부에 위치하며 소말리아, 에리트레아, 케냐, 수단, 남수단, 지부티 등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면적은 대한민국의 10배 이상이며, 대략적으로 동서 길이 1600㎞, 남북 길이 1600㎞ 정도다. 인구는 2016년 7월기준 1억237만명으로 세계14위의 나라이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