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7:43: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칠곡군, 사회적기업 자생력 날개 달아
판로확대와 수익창출을 위한 사업개발비 지원약정 체결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17년 05월 30일(화) 16:40
칠곡군은 지난 29일 사회적기업의 사업개발을 지원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신수익을 창출하고자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약정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섰다.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사회적기업 육성법에 근거해 사회적기업이 신기술·신제품을 개발하고 제품홍보, 프로모션 등을 통해 대외적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월말 경상북도 공고에 따라 시·군과 사회적기업이 사업을 발굴하고, 최종적으로 경상북도 심사를 통해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는 칠곡군에 소재한 4개 (예비)사회적기업이 선정됐으며, 최종예산은 1억860만원(국비 70%, 도비 9%, 군비 21%)으로 칠곡군은 기 확보예산 8천560만원에 2천300만원을 추가 확보해 올해 12월31일까지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4개 (예비)사회적기업은 경북과학대학교 겨레문화사업단(단장 이영진), (주)비전(대표 권문연), 해담수산협동조합(이사장 김병주), 알배기협동조합(이사장 심영준)으로 서원을 활용한 사업모델 개발, 기업브랜드 개선, HMR(가정식 대체식품) 시장분석·제품개발, 광고플랫폼 기술개발 등을 추진한다.

경북과학대학교 겨레문화사업단과 (주)비전은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한 사회적기업으로 각각 문화재복원·보존, 재활용 자원 가공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지역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공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해담수산협동조합과 알배기협동조합은 지난해 칠곡군이 지역특화사업으로 발굴한 경상북도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각각 한방코다리 제조와 종합광고 대행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며 지역 취약계층 및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군은 이번 사업개발비 지원을 통해 기업 신규수익 창출 요소를 발굴하고 대내·외 판로를 개척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 자생력을 높일 방침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연일 이슈가 되고 있는 일자리창출, 공동체 활성화, 지역경제 선순환 등은 모두 사회통합이란 궁극적 목표로 귀결된다”며 “사회적기업이 행정·공공기관의 손이 닿을 수 없는 부분에서 사회갈등을 해소하고 사회통합을 지향하는 더 높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만큼 향후 발전행로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칠곡군은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외에도 지난 29일부터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중간지원기관인 (사)지역과소셜비즈(이사장 정홍규)와 2017년 자치단체 지역특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해 신규 사회적기업을 양성하고 사회적기업-청소년을 잇는 연계행사를 추진 중에 있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