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7-13 06:37: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교육
행복한 영재들의 꿈 키운다
고령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개강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7년 03월 21일(화) 17:02
ⓒ 경서신문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형수)은 지난 15일 교육지원청 3층 대가야홀에서 영재학생 및 학부모, 영재강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고령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가졌다.

고령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지난 2010년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초등과학과 중등과학 과정으로 영재교육원 승인을 받은 후 발명과정 및 국악과정을 신설·운영하면서 대가야의 숨결을 이어받은 융합인재들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역 특화 프로그램인 국악영재는 관내 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과정과의 중복을 피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올해부터는 고령초등학교 국악영재학급으로 변경·승인을 받아 운영을 준비중에 있다.

고령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매주 토요일 15명의 영재강사들이 45명의 영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을 운영, 영재의 기초 소양을 함양하고 소통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융합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고령중학교 강예빈 학생은 입학생 선서를 통해 “영재교육원 학생으로서 규칙을 준수하고 명예와 긍지를 가지고 성실히 학업에 정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 영재강사 위촉장을 받은 박곡초교 강은희 교사는 “영재 아이들과 함께 할 올 한해가 매우 기대되며, 교사로서도 자부심을 가지고 알찬 수업으로 운영하겠다”며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오성환 영재교육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재교육은 재능이 뛰어난 학생을 조기 발굴하여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미래사회 리더를 키우는 매우 중요한 교육 정책인 만큼 앞으로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햇찰보리쌀 드시고 건강하세요..  
6.25전쟁의 아픔 잊지 말자..  
(사)더함께새희망, 건강보조식품 후원..  
고령 사전리 도요지 국가유산 지정 추진..  
고령군, 축사 지붕공사 추락사고 예방교육..  
제1차 고령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성주군, 베트남 꽝남성 협득군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  
비도 막지 못한 젊음의 열기..  
성주 수륜중, 사제동행 학생주도형 현장체험학습..  
봄철 화재예방은 방화문 닫기부터..  
‘반짝 반짝 예술놀이터’ 함께 즐겨요..  
한국외식업 성주군지부 별고을장학금 200만원 기탁..  
성주군지사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워크숍..  
성주읍, 사피니아 꽃다리 조성..  
성주 선남면, 별고을 찾아가는 빨래방 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