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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주군, 지방세정 주요업무 편람 발간
지방세정 직원의 업무능력 제고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7년 01월 10일(화)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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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주군은 지방세정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지방세정 업무편람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업무편람은 업무개요, 업무처리 절차 및 기준과 처리방법, 관련법령, 업무처리에 필요한 참고 사항 등을 수록했으며, 취득세 신고분 과세처리 외 52개 업무에 대해 발간한 지방세정의 업무 참고서이기도 하다.
업무편람은 단위 업무별 전 과정을 한 눈에 알기 쉽게 제작했으며, 업무담당자가 발간에 전원 참여해 업무를 공유하게 함으로써 업무가 바뀌어도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담당자 지정으로 매년 개정법령, 추가 업무 등을 반영한 편람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호 부과담당은 “지방세정 업무편람 발간을 계기로 업무 효율성 제고는 물론 업무 담당자 부재시 업무대행 처리와 민원처리에도 크게 기여함은 물론 타 업무 파급효과와 선진세정 구현에도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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