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5:11: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고령군, SNS 홍보 활성화 나섰다
2017 올해의 관광도시 홍보기법 교육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04일(화) 11:14
ⓒ 경서신문
고령군은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고령군 SNS 홍보단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널리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주요 관광지 투어를 통해 고령의 숨은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대가야문화를 체험해봄으로써 2017 올해의 관광도시인 고령군 홍보 및 SNS 홍보단 상호교류를 위해 마련했다.

고령군 SNS 홍보단은 워크숍 첫 째 날인 26일 김면 장군 유적과 고령향교, 대가야수목원, 보물 제605호인 장기리 암각화, 개경포 공원, 고령 기와박물관을 견학하고 농촌체험마을인 덕곡면 예마을에서 올 여름 처음 선보인 카라반 숙박체험을 했다.

또한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90%를 넘긴 가운데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라는 주제로 감성힐링코칭 아카데미 김은정 대표의 특강을 진행했으며, ‘똑똑하게 SNS 활용하기’에 대한 토론도 펼쳤다.

둘 째 날인 27일에는 가얏고 마을에서 가야금 연주체험과 장명루 만들기, 농촌체험특구에서 승마체험, 국궁체험 등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대가야문화를 직접 체험했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가야문화특별시 고령군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김해에서 워크숍에 참석한 고령군 SNS 정한윤(남, 50) 기자는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지금까지 가보지 못했던 문화유적지와 전통 체험을 통해 대가야 고령의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되었으며, 앞으로 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유적지를 SNS를 통해 널리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곽용환 고령군수는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전 세계 1위를 기록한 만큼 모바일을 활용한 홍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령군 SNS 홍보단원이 앞장서 고령군 홍보에 적극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고령군은 SNS를 통해 지역의 관광명소와 군정 소식 등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령군 SNS 홍보단은 현재 군청 직원 홍보단 30명과 고령군 SNS 기자단 1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11년 발대식을 갖고 고령군 SNS 홍보의 첨병역할을 해오고 있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