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9:23: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칠곡군, 전국 대학생 인문학 활동 개최
대학생 128명, 18일부터 24일까지 6박7일
인문학콘텐츠 제작 및 문화예술 체험활동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6년 07월 20일(수) 16:04
ⓒ 경서신문
전국의 대학생이 청년과 농촌의 상생을 위한 문화교류를 하고자 칠곡의 마을을 찾았다.

칠곡군은 지난 18일 교육문화회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18일부터 24일까지 6박7일 동안 칠곡군 5개마을(약목면 동안리, 약목면 무림1리, 석적읍 성곡리, 동명면 가천리, 동명면 송산3리)에서 전국 대학생 인문학 활동을 진행한다.

전국에서 모인 128명의 대학생은 마을속으로 들어가 마을의 인문자원을 활용한 인문학콘텐츠 제작 및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활동으로 주민과 함께 한 분, 한 분의 삶의 이야기를 함께 엮어 갈 것이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농활(농촌활동)의 개념을 농촌 ‘인문활(인문화활동)’로 전환해 20대 청년들이 인문학을 통해 세대 및 지역 간 문화교류는 물론, 청년과 농촌이 상생(相生)하는 농촌문화 활동이다.

청년들과 지역의문화, 주민들의 삶의 지혜가 만나 새로운 농촌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특히 대학생들은 마을회관에서 잠을 자면서 마을 할머니들과 함께 밥을 먹고 마을에서 내려오는 소박한 농촌문화에서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운다.

2016년도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문화전문가와 20대 청년들이 마을 인문학콘테츠를 제작하는 활동으로 5개 파트별로 진행된다.

주민이 가지고 있는 사진에 담긴 이야기와 주민이 친필로 쓴 책자 제작, 마을주민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여 그림과 함께 동화작업, 마을의 역사와 주민의 삶을 기록하는 구술사 작업, 마을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활용한 마을CF, 도자기공예와 마을의 이야기를 담은 조형물을 제작한다.

청년들이 도시중심이 아니라 농촌을 통해 문화를 만들고 교류하는 장으로 새로운 형태의 청년문화 모델을 제시하게 될 2016년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취업과 스팩에 쫏기는 학생들이 잠시 농촌마을에서 새로운 활력을 찾게 될 것이다.

또 인문학활동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칠곡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호이장학금도 기증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