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4 02:57: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칠곡군, 아프리카에 새마을 시범마을 조성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 맞춤형 소득증대 사업 추진
에티오피아 결초보은, 회관건립·식수 개발·길 포장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16년 03월 29일(화) 15:22
↑↑ 칠곡군이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아프리카에 새마을 시범마을을 조성한다. 지난해 12월 백선기 칠곡군수, 장세학 칠곡군의장 등이 에티오파아를 방문해 열악한 식수환경을 살펴보고 있다.
ⓒ 경서신문
칠곡군이 새마을운동을 세계적으로 확산 보급하고 세계 빈곤퇴치에 기여하고자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아프리카에 새마을 시범마을을 조성한다.

이번 새마을 시범마을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 조성되는 사업으로 년 3억원의 예산으로 새마을 조직육성 및 주민의식 개혁과 새마을회관, 식수개발, 마을안길 포장 등 환경개선사업 현지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소득증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초 칠곡군은 새마을 시범마을 조성으로 아시아의 라오스를 선정했으나 아프리카 유일의 한국전쟁 참전국에 결초보은 하고자 에티오피아로 변경했다.

이에 칠곡군은 이번 달에 현지실사를 거쳐 마을별 3∼4명의 봉사단 선발과 교육을 실시해 9월경 현지에 봉사단을 파견,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에티오피아는 한국전쟁에 6천37명을 파병했고 그중 122명이 전사하고 536명이 부상을 당했다.

한국 전쟁 최대의 격전지로 호국평화의 도시인 칠곡군의 남다른 에티오피아 사랑은 그동안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지난해 12월 백선기 칠곡군수, 장세학 칠곡군의장 등이 에티오피아 디겔루나 티조 마을을 방문, 제3회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 대축전 평화의 동전 밭과 군민의 정성어린 성금으로 칠곡평화마을 및 초등학교 준공식을 가진바 있다.

또 421명의 군민이 월 1∼3만원 후원금으로 아동결연 사업 등을 추진해 매월 1천260만원의 성금이 모여지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주민 다수가 한센인으로 구성되어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호2리 주민들까지 3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에티오피아 돕기에 칠곡군민 모두의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에티오피아를 가난과 커피의 나라가 아닌 피를 나눈 형제의 나라로 기억해야 한다”며“민의 동참과 행정의 지원이 병행하여 에티오피아에 새마을운동과 정신이 뿌리내려 지역발전과 주민의식 개혁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